부산정보대 치위생과, 연중 장애인 대상 구강보건봉사
부산정보대학 치위생과(학과장 최정미)는 13일부터 덕천보건지소(소장 허영태)와 공동으로 ‘장애인 구강보건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봉사사업은 매주 1회 장애인집 2가구 방문, 매월 1회 복지관 방문을 통해 연중 실시하며, 이 대학 치위생과 재학생 60명이 참여한다.
이 보건사업에는 신체장애로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장애인을 위해 찾아가는 구강보건서비스와 관내 장애인 복지관에 대한 방문 구강검진 및 치면세아(스켈링), 불소도포 등의 다양한 보건서비스가 제공된다. 또한 구강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교육과 장애인들의 바른 구강건강습관 유도와 예방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최정미 교수(치위생과 학과장)는 “건강한 치아는 오복중의 하나인데 상대적으로 구강보건에 소외되어 있는 장애인들의 건강한 치아를 위해 학생들이 발벗고 나섰다”며 “연중 실시하는 활동으로 현장실습의 기회를 가짐과 동시에 더불어 사는 사회의 참교육 실천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정보대학은 지난 9일 이 대학 호텔조리과 재학생들이
북구 화명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직접 만든 요리를 제공했고, 7일에는 전기자동화과 학생들이 독거노인집 10가구를 방문하여 오래된 전기배선과 전등을 교체해 주는 봉사활동을 펼치는 등 설을 앞두고 학과특성에 맞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부산정보대학 개요
지난 76년 설립하여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부산정보대학은 지역산업 중심의 특성화 대학으로 자리잡고 있다. 8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 주관 특성화사업대학과 주문식사업대학으로 선정되어 다양한 특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06년에는 전국 대학 학과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어 99년 이후 총 11개 학과가 A+를 받아 평가와 경쟁에서 앞서 나가고 있다. 아울러 2006년 교육인적자원부가 발표한 전국대학 취업률에서 부산경남지역 1위, 전국2위를 차지하여 취업최우선주의 대학으로 인정을 받았다.
웹사이트: http://www.bit.ac.kr
연락처
기획홍보실 조충현 016-568-70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