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 ‘위치기반(LBS) 전국대표번호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LG데이콤
2007-02-12 10:34
서울--(뉴스와이어)--전국대표번호에 위치기반 서비스 기능이 추가돼 더 똑똑해졌다.

LG데이콤(대표 박종응, www.lgdacom.net)은 자사 전국대표번호(1544/1644)에 유·무선 발신 위치기반 추적 기술을 접목한 ‘위치기반(LBS) 전국대표번호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위치기반 서비스(LBS; Location Based Service)

‘위치기반 전국대표번호서비스’는 발신자의 위치정보를 확인해 가장 근거리의 지점으로 자동 연결시켜주는 새로운 서비스다.

이동전화 이용자의 경우 이동전화 중계기 위치를 기준으로, 유선 이용자의 경우 시내전화국을 기준으로 가장 근거리의 지점으로 자동 연결시켜 준다.

이에 따라 콜센터 구축 비용이 경감될 뿐 아니라 보다 신속한 고객 서비스가 가능해져 ▲지역별로 영업권이 분할된 프랜차이즈 ▲택배 및 퀵서비스 ▲대리운전 업체 등 전국망을 가진 중소형 기업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가입은 LG데이콤 고객센터(☎1544-0001)를 통해 가능하며, 가입자가 인터넷 홈페이지(http://1544lbs.lgdacom.net/branch.jsp)에서 직접 지점 등록과 그 지점으로 연결될 지역을 지정, 관리할 수 있다.

무선 발신자의 위치 확인을 위한 비용은 전국대표번호 가입자에게 별도로 추가된다. 전국대표번호 서비스로 전화를 거는 이용자는 기존과 동일한 요금을 부담한다.

※ 무선 발신자 위치 확인 비용 : LGT/SKT - 50원/건, KTF - 80원/건

LG데이콤 전화사업부 박학래 상무는 “전국대표번호와 위치기반 기술의 접목으로 고객에게 보다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지능망 서비스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위치정보 보호법에 따라 이동전화 이용자의 경우에는 통화연결 전 본인 위치 확인에 대한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lgdacom.net

연락처

LG데이콤 전화사업부 부가사업팀 신동열 과장 02-2089-8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