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동당 서울시의원과 함께하는 공공부문비정규직 대책 사업설명회 개최

2007-02-13 15:06
서울--(뉴스와이어)--민주노동당 이수정 서울시의원과 공공연맹 등은 2월14일(화)7시, 서울시의회에서 지자체 비정규직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공공부문비정규직 대책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대책에 따라 서울시·산하기관의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고용이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노동조합 가입 등 공동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가대상은 서울시·산하기관 비정규직 당사자와 공무원노조, 공공서비스노조, 상용직노조, 시설환경노조 등 유관노조 조합원들이다.

“설명회” 준비팀은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참가를 조직하고 정부대책으로 인한 향후 예상되는 고용불안 문제를 선전하기 위해서 유관노조 협조를 통해 현장 선전, 간담회 등을 진행하였다. 권역별로 성동구청, 마포구청, 관악구청, 구로구청, 강북구청, 중구청, 용산구청, 강남구청 등을 집중 조직화 대상으로 선정하여 권역별 조직팀을 구성하여 자료분석과 현장 선전과 조직화를 추진해 왔다.

정부는 지난 2006년8월 “공공부문 비정규직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요란하게 발표했다. 그러나 이 대책은 곧 정부의 비정규직확산법과 마찬가지로 오히려 비정규직의 고용불안을 조장하는 방안이라는 것이 확인되고 있다.

애초 정부는 206년 11월까지 각 부처 및 광역자치단체로부터 기관(산하기관 포함)별 기간제 노동자의 “무기계약전환대상보고”와 외주용역과 관련하여 “외주화타당성검토”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었다. 그러나 정부의 추진일정은 계속 지연되고 있으며, 그나마도 매우 졸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서울시의 경우는 무기계약 전환계획이 작년 11월 보고된 내용보다 오히려 축소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러한 조건에서 직접고용, 간접고용을 막론하고 공공부문 비정규직 노동자들의 고용은 크게 불안해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민주노동당 서울시의원과 함께하는 공공부문비정규직 대책 사업설명회

- 시간 : 2007. 2. 14(수) 7시
- 장소 : 서울시의회 별관 2층 열린의회(회의실)
- 주최 : 이수정 서울시의원, 민주노동당 서울시당, 민주노총 서울본부, 공공연맹 서울본부

웹사이트: http://seoul.kdlp.org

연락처

박학룡 민주노동당 서울시당 정책국장 010-7178-6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