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i,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도입으로 웹 사이트 속도 향상 및 안정성 확보
CBSi는 현재 CBS 기독교 방송 라디오 및 TV 통합 사이트와 노컷뉴스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국 15개 네트워크 CBS 기자들의 현장 취재를 통해 타 미디어에서 접할 수 없는 생생한 뉴스들을 과감하게 편집없이 전하고 있는 노컷뉴스는 특종 기사나 사회적으로 크게 이슈가 되는 기사들을 보도하면서 웹 사이트 이용자 수가 대폭 증가하고 있다. 이에 CBS는 별도의 서버 증설 없이 증가하는 트래픽을 안정적으로 수용할 수 있도록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애플리케이션 스위치를 도입했다. 본 구축 프로젝트는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공식 영업 채널인 메이저텍에서 담당했다.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애플리케이션 스위치를 도입함으로써, CBS 및 노컷뉴스는 순간적으로 급증하는 부하를 분산 처리해 서비스 중단 없이 안정적으로 웹사이트를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서비스 거부 공격(DDoS) 등을 방어할 수 있게 되어 웹 사이트의 가용성과 안정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특히,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애플리케이션 스위치가 제공하는 이미지 캐싱 및 다이나믹 캐싱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많이 찾는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반복적으로 생성할 필요가 없어짐에 따라 웹 서버 및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CBSi 관계자는 “ 서버를 추가적으로 구입할 필요없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서버의 성능을 몇 배나 향상 시켜 줄 수 있는 뛰어난 성능에 반해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애플리케이션 스위치를 도입했다”라며 “웹 애플리케이션 가속은 물론 애플리케이션 보안 및 대역폭 비용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되어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애플리케이션 스위치의 다양한 기능에 만족하고 있다. 향후에는 SSL VPN 기능까지 추가적으로 도입해 원격에서도 안정적으로 접속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출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우미영 지사장은 “시트릭스 넷스케일러는 웹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딜리버리를 최대 44배까지 가속화시켜 줄 수 있으며, 사용자 응답 시간을 97.7% 이상 단축시키고, 대역폭 소비량을 98%까지 줄여줄 수 있는 뛰어난 솔루션이다”라며 “최근 웹을 통해 고객에게 직접 서비스를 하는 많은 사이트들이 시트릭스 넷스케일러를 도입해 향상된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실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citrix.com/korea
연락처
시트릭스시스템즈코리아 신창희 차장 02-6001-3115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윤서현 02-566-8898
-
2009년 9월 16일 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