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보호관찰소, 모범 보호관찰 청소년에게 사랑의 장학금 전달

부천--(뉴스와이어)--법무부 부천보호관찰소(소장 소을섭)는 2007년 2월 13일(화) 부천보호관찰소 강당에서 익명의 독지가 후원으로 모범 보호관찰청소년 20명에게 총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이번 장학금 수여는 익명 요구의 한 시민이 가정형편이 어려우나 학업성취 의욕이 높은 보호관찰청소년에게 전달해 달라며 후원한 금액으로 이루어진 것이며 보호자들도 장학금 전달식에 함께 참석, 진지한 분위기 속에 행사가 진행되었다.

소을섭 소장은 인사말 통해 "보호관찰대상자 가운데 경제적 곤궁, 결손가정 등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학업을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있어 마음이 안타까웠는데 이렇게 흔쾌히 보호관찰소에 장학금을 후원하여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며 학업성취도 향상과 모범적인 학교생활 및 보호관찰준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는데 동기를 부여함으로써 재범을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염00(남, 15세)군은 "한 순간 그릇된 행동으로 비행을 저질러 보호관찰을 받고 있는데 이렇게 장학금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고, 열심히 공부하여 나중에 사회에 기여하는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법무부 부천보호관찰소는 직업훈련설명회 실시, 장학금 전달, 일탈방지프로그램, 사회적응프로그램, 우리두리멘토링프로그램 등 다양한 인성프로그램 운영을 통해서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재범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지역사회자원을 적극 발굴, 연계하여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히 생활하는 소외된 보호관찰청소년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bucheon.probation.go.kr

연락처

부천보호관찰소 조선숙 주임, 032-348-510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