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센터, 문화분야 UCC 저변확대 위해 예술TV와 업무제휴 체결

서울--(뉴스와이어)--문화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공봉석)는 2월 22일(목) 오전 11시 (주)예술TV 대회의실에서 문화분야 UCC 저변확대와 문화콘텐츠 산업화 시대를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주)예술TV(대표이사 구제모)와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전략적 업무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조인식은 양사 간 긴밀한 협조체제 하에 공공의 목적을 전제로 상호 보유 콘텐츠에 대한 폭넓은 활용을 위해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오는 3월부터 한국문화정보센터가 운영하는 전국의 문화PD가 제작한 문화포털(www.culture.go.kr) UPC(User Powered Contents) 동영상 콘텐츠를 (주)예술TV에서 운영하는 케이블방송 채널아트(channel-art.com)와 연계하여 자체프로그램으로 제작 방영하게 된다.

주요 추진내용은 문화PD들의 활동을 소개하고 문화PD가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를 방송프로그램으로 재가공하여 정규방송에 편성, (주)예술TV에서 보유하고 있는 방송 콘텐츠 또한 문화포털을 통해 공공서비스하는 것이며 이외에도 문화PD와 관련된 다양한 사업 개발 및 홍보를 위하여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협의했다.

한국문화정보센터 공봉석 소장은“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양사 모두에게 유의미한 성과와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문화예술에 대한 공공 문화콘텐츠 개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적극적인 문화콘텐츠 확산을 통한 문화산업 활성화를 유도함으로써 국민들에게 더욱 큰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문화정보센터 개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문화정보화 전담기관으로 문화관련 공공기관의 문화정보화 촉진과 지식정보사회에 부응하는 문화정보의 지식화를 도모하기 위한 관련 정책개발 및 사업을 진우원함으로써 창의적 지식정보사회의 기반구축을 위해 설립됐다. 문화지식/콘텐츠 창출 및 활용을 위한 개방 공유 협업 환경 구축 - 문화전문인 지원을 위한 문화정보서비스 체계 마련 - 문화창작 및 향유를 위한 유비쿼터스 지원 서비스 - 문화 지식/콘텐츠 유통활성화 기반 구축 - 디지털 문화콘텐츠 개발 육성 - 문화창작물의 산업화를 위한 온라인 지원 체계 구축 정보기술을 통하여 삶의 가치를 고양시키고, 국민들의 문화예술적 삶의 가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문화정보화 사업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문화정보서비스에 대한 기반을 확대하고 문화정보화 전반의 전문기술지원을 강화하여 수요자 중심의 문화정보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isa.kr

연락처

한국문화정보센터 소장 공봉석 02-2011-6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