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CEO 초청 강좌 잇따라 개설

광주--(뉴스와이어)--“성공한 이들에게는 무언가 특별한 것이 있다.”

조선대학교(총장 김주훈)는 최근 들어 기업 경쟁력이 곧 국가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CEO 경영철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CEO 강좌를 잇달아 개설하고 있다.

사회 저변에 깔린 반기업 정서를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기업의 역할과 시장경제에 대해 제대로 알려주기 위해 지난 2006학년도 1학기부터 개설한 ‘시장경제의 이해’(책임교수 전의천) 강좌가 올해 3번째 개설되는데 이어 이번 학기에 ‘성공 중소기업 CEO 강좌’(책임교수 고진석 취업지원본부장)를 신설한다.

‘성공 중소기업 CEO 강좌’는 대학생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중소기업청 후원을 받아 전자정보공과대학, 공과대학, 자연과학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설된다. 성공 중소·벤처 CEO가 대학에서 중소기업 현장에 기초한 중소기업의 장점과 성장잠재력을 강의하는 이 강좌는 이번 학기에 (주)다인시스템 정순임 사장, (주) 신풍 조우석 사장, (주)명진 김봉재 사장, (주)읍테른 신권식 사장, (주)남선하이텍 남재술 사장, (주)한국정밀 김성봉 사장, (주)대유에이텍 고정환 사장 등 광주의 대표적인 중소기업 CEO들이 학생들에게 성공 스토리, 창업 성공사례, 경영이념 등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전달한다.

자유선택과목(2학점)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전자정보공과대학에서 진행되는 이 강좌는 중소제조업 부족 인력이 9만명인데도 청년 실업은 36만명에 이르는 현실에서 학생들이 중소기업의 성장가능성과 비전을 새롭게 인식하고 창업 열기를 확산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교양선택과목(3학점)으로 매주 목요일 6~8교시에 경상대학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시장경제의 이해’ 강좌는 이번 학기에 윤생진 금호아시아나그룹 전략경영본부 상무, 김성산 금호고속 대표이사, 임영우 (주)애니셀 대표이사, 하상용 빅마트 대표이사 등의 CEO가 강의를 맡는다.

또한 조선대학교는 동문 CEO들을 초청하여 조대인의 긍지와 경영마인드를 심어주는 ‘동문 CEO 릴레이 특강’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개설할 계획이다.

CEO 특강은 글로벌 경쟁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기업이 어떻게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고, 경영과 기술이론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가를 통해 대학생들이 21세기의 리더와 인재가 갖추어야 할 자질과 능력을 인식하고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chosun.ac.kr

연락처

대외협력부 홍보팀장 조충기 062-230-6097 / 011-621-63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