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보호관찰소 보호관찰청소년 준법교육 실시
이번 준법교육은 부천남부경찰서(서장 박노산) 여성청소년계 오춘민 경사를 강사로 초청, 최근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는 오토바이 폭주 및 무면허 운전을 근절하고 청소년 교통사고 및 범죄예방을 위해 실시한 것으로 교통법규 및 올바른 운전방법, 사고사례 교육, 원동기 면허 취득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오춘민 경사는 강의에서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는 오토바이의 특성과 사고사례 및 무면허 운전에 따른 문제점 등을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교육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준법교육에 참가한 허모군(16세,학생)은 “원동기 면허가 없는 상태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하는 것이 얼마나 무모하고 어리석었는가를 깨닫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 법에 따라 면허를 취득한 후 오토바이를 운전할 것이며 교통법규도 잘 준수하겠다고”고 다짐하였다.
소을섭 부천보호관찰소 소장은 보호관찰청소년들에게 비행에 대한 처벌수위를 높이는 사후적 방법보다는 사전교육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프로그램이 올바른 교통지식 습득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호관찰 청소년 재 비행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전문가들과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웹사이트: http://bucheon.probation.go.kr
연락처
부천보호관찰소 관찰팀 윤성규주임, 032-348-510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법무부 부천보호관찰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0년 1월 27일 1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