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 프리미엄 기능성 건강음료시장 본격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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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코스피 031440
2007-03-04 11:52
서울--(뉴스와이어)--신세계푸드가 세계적 음료기업과 손잡고 국내시장 공략을 위한 출사표를 던졌다.

종합식품유통기업 신세계푸드(www.shinsegaefood.com 대표이사 최병렬)는 美, *오션스프레이(Ocean Spray International, Inc.)社와「국내 독점판매권 계약」을 체결하고, 프리미엄 기능성 건강음료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이 체결됨에 따라 신세계푸드는 오는 3월부터 오션스프레이社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에 대한 국내 독점판매권을 갖게 되며, 이마트를 비롯한 대형 할인점, 백화점, 편의점, 인터넷 쇼핑몰 판매 등 국내시장 유통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는 크랜베리(1.89L), 자몽(1.89L), 화이트자몽 주스(1.89L) 등을 먼저 국내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이들 주스에는 일반 오렌지 주스보다 130% 이상 많은 비타민C가 함유돼 있으며, 이는 미국식품의약국(Food and Drug Administration, FDA)의 일일 권장 소비량인 60mg 보다 30%나 많은 78mg이다.

특히, 크랜베리(Cranberry)는 체내 세정 및 정화기능이 뛰어나 방광염, 요도염, 신장염, 전립선염 등 비뇨기계 질병과 위궤양 등 소화기계 질병 치료에 효과가 탁월한 것은 물론 면역체계 기능 향상, 심장혈관 질병 예방,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의학전문지 ‘헬리코박터’ 2005년 3월판 내용 中]

오션스프레이社의 크랜베리 주스는 이 같은 효능을 인정받아 NFK(미국 국립신장재단)의 공식 권장음료로 지정 받았으며, FAMA(미국 의학협회) 및 LPGA(미국 여자골프협회)의 공식음료로도 지정 받았다.

또한 자몽(grapefruit)은 다이어트와 당뇨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신진대사 촉진, 근육의 기능 개선과 함께 칼슘의 함유량이 높아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세계푸드 최병렬 대표는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욕구와 관심이 커지면서 기능성 건강음료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은 오션스프레이의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뛰어난 맛과 효능을 최대한 부각시켜 국내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품 가격]

크랜베리(1.89L) 6,800원
자몽(1.89L) 6,800원
화이트자몽 주스(1.89L) 7,200원

*오션스프레이社는 주스, 농산물(크랜베리, 포도류, 자몽 등), 건크랜베리(dried cranberries), 소스(Sauce) 등을 생산하며 현재 전세계 15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2005년 매출액 기준으로 14억 달러를 달성한 과실음료업계 세계 4위 기업으로 미국내에서 매년 베스트셀러 브랜드로 선정되고 있다.

*기능성 음료

일상생활에서 섭취하는 음료 중에서 체내 항상성 유지를 비롯한 각종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능이 있는 음료를 말한다.

*건강음료

건강보조음료라고도 하며, 여러 가지 생리 활성물질을 함유하여 생체조절기능을 나타냄으로써 일반적인 음료의 기능인 영양공급, 감각충족, 갈증해소 이외에 예방 의학적으로 건강증진효과가 기대되는 음료를 총칭한다.

*크랜베리

크랜베리는 고대 로마시대 때부터 건강에 좋은 약재로 인식되어 왔으며 지난날 미국 인디언들의 민간요법으로 널리 사용돼 온 열매로 현재 학계에서는 비뇨기관 및 위궤양, 충치, 노화방지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자몽

자몽은 풍부한 비타민과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어 비만 및 콜레스테롤을 억제할 뿐만 아니라 체내 배설물을 원활하게 배출시키는 등 변비와 다이어트에 효과가 커 많은 여성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hinsegaefood.com

연락처

신세계푸드 홍보담당 최웅조 대리 02-3397-6026 011-448-3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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