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트시네마 특별전 ‘미국 무성영화의 위대한 배우들’

서울--(뉴스와이어)--시네마테크 문화학교 서울은 (사)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와 공동으로 할리우드 초기 영화의 위대한 배우들인 해리 랭던, 릴리언 기쉬, 더글라스 페어뱅크스, 버스터 키튼, 해롤드 로이드가 주연한 미국 무성영화 특별전을 개최한다.

프랭크 카프라 등과의 협업으로 천진무구한 개구쟁이의 이미지로 스크린을 종횡무진 누빈 초기 영화의 스타 해리 랭던, 루이스 부뉴엘, 살바도르 달리와 같은 20년대 초현실주의자들이 열렬히 사랑을 고백했고 홍콩의 스타 성룡이 가장 존경하는 감독으로 꼽으며 자신의 액션영화의 모델로 삼았던 아크로바틱 개그의 위대한 배우 겸 감독 버스터 키튼, 속도와 서스펜스를 주특기로 현대 미국인 상을 그려낸 해롤드 로이드는 모두 찰리 채플린에 버금가는 무성코미디의 액션 스타들이다.

또, 이번 회고전에는 더글라스 페어뱅크스와 릴리언 기쉬라는 걸출한 할리우드 빅스타들이 데이비드 워크 그리피스, 라울 월시 등 영화 문법과 언어를 확립한 거장 감독과 함께 작업한 걸작 무성영화도 함께 소개된다.

한국에서 흔히 만날 수 없던 무성영화를 감상하고 영화의 본령을 맛볼 수 있는 이번 특별전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 있으시길 기대한다.

웹사이트: http://www.cinematheque.seoul.kr

연락처

서울아트시네마 홍보 팀장 서미성 02-741-9782 010-7326-229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