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대한민국 산업통신망 기술 세미나 성황리 열려

뉴스 제공
아이씨엔
2007-03-09 10: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산업 IT 분야의 최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산업통신망 기술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주목된다.

자동화시스템연구조합(이사장 임계영)이 주관하고 아이씨엔(대표 오승모)이 후원하는 ‘제1회 대한민국 산업통신망 기술 세미나’가 8일과 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 101호에서 개최됐다.

국내 최대의 산업 자동화 및 산업IT 관련 전문 전시회인 ‘Aimex 국제자동화종합전’과 동시행사로 이틀동안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매일 350여명이 참석하는 등 성황을 이루어 산업통신망에 대한 각 산업분야 엔지니어 및 연구개발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행사에서는 EtherNet/IP를 비롯하여 EtherCAT, Modbus TCP, CAN/LIN 등 산업용 이더넷 및 자동차 통신망에 대한 다양한 프로토콜에 대한 소개와 연구개발 실적 및 다양한 산업 분야별 적용사례들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아이씨엔 오승모 대표는 “삼성전자LCD가 EtherNet/IP를 탕정 8세대 2차라인부터 채용키로 하는 등 산업용 이더넷 중심의 산업통신망에 대한 산업계의 관심이 집중되면서 이에 대처하기 위한 관련 장비개발 업체들의 행보도 빨라지고 있다”고 말하고, “산업통신망 기술을 이용하면 제조 현장의 모든 생산정보는 물론 상위의 ERP 레벨까지를 통합 관리하고 제어를 실행하는 끊김없는 정보통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CNweb.co.kr

연락처

아이씨엔 오승모, 018-353-33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