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이계만 신문방송사 주간, 전국대학신문주간교수협의회 회장에 선임

광주--(뉴스와이어)--이계만(李啓滿) 조선대학교 신문방송사 편집인 겸 주간(사회과학대학 행정복지학부)이 전국대학신문주간교수협의회 회장에 선임되었다. 이로써 이 교수는 2007년 3월부터 2008년 2월까지 주간교수협의회를 이끌어 가게 되었다.

전국대학신문주간교수협의회는 대학신문을 연구·지도하고, 각 대학간의 지도방법에 관한 정보교류와 주간교수 상호 간의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1984년에 창립되었으며, 국·공·사립을 망라한 전국 4년제 대학교 대학신문 주간교수 200여 명으로 구성되었다.

협의회는 매년 동계와 하계 두 차례의 정기 세미나와 각종 연수회를 실시하여 대학신문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효과적인 지도방법 등에 관한 연구·논의하고 대학 상호 간 정보교류를 도모하고 있으며, 매년 2차례 자료집과 ‘대학신문 그리고 주간교수’ 책자를 정기적으로 발행하고 있다.

이 교수는 2005년에는 협의회 이사, 2006년에 부회장으로 활동했으며 이번에 회장에 선임됨으로써 창간 53주년의 역사를 가진 조대신문의 위상 제고에 기여하는 적극적이고 왕성한 활동이 기대된다.

이 교수는 조선대 및 전남대를 거쳐 건국대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1980년부터 조선대에 몸담고 있다. 대한정치학회·한국공공행정학회 부회장, 한국행정학회·한국정치학회·한국정책학회·한국북방학회·북한연구학회 운영이사와 한국지방자치학회·한국동북아학회 편집위원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정책과학학회 부회장, 광주남부경찰서 행정발전위원, 광주광역시의회사무처 인사위원, 광산구정 평가위원, 김대중컨벤션센터 인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osun.ac.kr

연락처

대외협력부 홍보팀장 조충기 062-230-6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