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원과 학생기자가 함께 만드는 칭찬코리아
서울시의원 31명이 주축이 되어 결성된 칭찬지도위원회(회장 김기성 시의원)와 사회의 따뜻한 소식을 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뜻을 모은 초·중·고·대 200여명의 학생 칭찬기자단이 모여 가정과 사회의 건강한 행복을 위해 결의를 다진 것이다.
칭찬기자로 임명된 서울실용음악학교 학생들의 연주를 시작으로 출범식의 성대한 장을 연 이번 행사는 칭찬지도위원회 회장 김기성 시의원의 “칭찬이 모티브가 되어 척박하고 무정한 사회를 건강하고 정다움이 듬뿍 담겨 있는 살맛나는 사회로 전환될 수 있도록 칭찬문화의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앞장서겠다”는 인사말과, 칭찬기자 대표 한솔, 엄용섭 (서울관광고3) 학생의 ‘칭찬기자 선언문’ 낭독을 통해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를 위한 칭찬문화 확산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졌다.
칭찬기자 전원에게는 임명장이 수여 되었고 김기성 시의원과 가수 마로니에걸즈에게는 각각 칭찬지도위원회 회장 및 홍보대사 위촉패가 수여되었다. 또한 칭찬기자단의 참여를 독려하고 적극적으로 지원에 앞장서고 있는 서울실용음악학교 장학일 교장에게는 감사패가 전달되었다.
행사는 검단중학교 김상복 교사의 생생한 경험담과 교육사례를 바탕으로 한 칭찬 강연으로 칭찬운동 확산의 시발점을 삼았으며 이로써 칭찬의 중요성과 그 위대한 효과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지도하고 가정의 진정한 화목을 선도하기 위해 결성된 칭찬지도위원회는 보다 친근하고 가까운 위치에서 그들의 눈높이로 칭찬문화를 확산시키데 목적을 두고 매월 각 구별로 개최되는 주부 칭찬강연 및 학생 칭찬기자 선발, 월간 칭찬메아리 전파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한 각 지역 및 학교에서 선발되어 임명된 칭찬기자들은 생활 속에서 만나는 따뜻한 미담사연들을 널리 알리는데 주력하는 칭찬통신원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는 보다 많은 사람이 칭찬의 말을 건네고, 칭찬의 글을 쓰고, 칭찬의 마인드를 가지고 생활하도록 계기와 기회를 부여해 주는데 그 활동목적을 두고 있다.
이로써 (사)선행칭찬운동본부는 앞으로 사회 분위기를 칭찬으로 완화시키고 보다 따뜻하고 희망찬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더욱더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사)선행칭찬운동본부는 사회 곳곳에서 남을 위해 선행하고 봉사하는 이들을 발굴 및 널리 알려 사회의 귀감이 되게 하고 이로 인해 인정이 넘치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칭찬상 시상, 순직소방관가족돕기 · 범죄피해가족돕기 캠페인, 칭찬캠프 등으로 사회공익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unhaeng.or.kr
연락처
(사)선행칭찬운동본부 편집부 정혜진 02-761-3928 016-9833-2216
-
2007년 12월 26일 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