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대 김재욱 관동대 명지병원장 취임예배

고양--(뉴스와이어)--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명지병원 제3대 김재욱(金在旭·65) 병원장 취임예배가 지난 3월 12일 오전 8시30분 병원 대강당에서 있었다.

학교법인 명지학원 유영구 이사장과 한동관 관동대 총장, 유병진 명지대학교 부총장, 지훈상 연세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손흥규 연세대 부총장, 이재곤 관동대 제일병원 이사장, 이현우 관동대 제일병원장 등 내외귀빈과 교직원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영탁 원목실장의 인도로 진행된 취임예배에서 임 목사는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지도자’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기독교 정신 위에 설립된 명지학원의 설립정신을 구현하는데 힘쓰면 늘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큰 축복이 있을 것”이라고 권면했다.

이어 유영구 이사장의 임명장 수여 및 신임 병원장 취임 선서, 원기 수여, 신임병원장 취임사와 한동관 총장의 환영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김재욱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발전일로에 있는 명지병원장 취임에 영광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교육, 진료, 연구, 봉사 중 어느 것 하나라도 부족함이 없는 명실상부한 대학병원으로서의 기능과 역할 수행을 위한 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김 병원장은 “특히 연구 여건 조성에 진력하여 연구 성과 발표를 통한 자연스런 병원 홍보에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한동관 관동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진료와 교육뿐만 아니라 행정 보직 경험까지 두루 갖춘 병원 경영전문가를 맞게 돼 기대가 크다”며 “설립정신 구현과, 경영합리화, 고객만족 증진 및 진료의 질 관리 등에 관한 관심과 함께 대학교육에도 깊은 애정을 갖고 성실유능한 인재 양성에 주력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신임 김재욱 병원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출신으로 연세대에서 의학석사 및 의학박사를 받았으며 1975년 연세대학교 의대 산부인과학 강사를 시작으로 산부인과학교실 주임교수,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임상과장, 진료부원장까지 역임하면서 지난 2월말까지 47년간 세브란스병원에 몸 담아왔다.

신임 김 병원장은 연세의료원에 부인암 전문클리닉이 오픈된 2005년에는 초대팀장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했으며 대내외적으로도 대한부인종양·콜포스코피학회 회장, 미국부인암학회지 편집위원 및 정회원, 대한비뇨부인과학회 초대회장 등을 역임했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정회원이기도 한 신임 김 병원장은 2005년 4월에 제57차 일본산부인과 연례학술회의에서 일본산부인과학회로부터 국제학술부문 최고 학술상을 수상했으며 연세학술상(1993년), 대한산부인과학회 학술상(1979) 등을 수상했고, 주요 저서로는 ‘산과학, 부인과학’과 ‘부인종양학’ 등이 있다. 신임 김재욱 병원장의 주요 약력은 다음과 같다.

김재욱 명지병원장 주요 약력

출생년도 : 1942년생

소 속 : 산부인과

주요학력 :
연세대 의대 졸업(1966년)
연세대 의학박사(1979년)
연세대 대학원 보건환경 고위정책과정 수료(1997년)
싱가폴대 대학원 MMD 과정 이수
일본 동경암센타 방사선치료 연수
미국 텍사스주립대학교 M.D. Andersn Cancer Center 부인종양학 연수

주요경력 :
연세대 의대 산부인과학교실 주임교수
세브란스병원 산부인과 과장, 진료부원장
대한부인종양·콜포스코피학회 회장
대한비뇨부인과학회 회장
대한산부인과 내시경학회 회장
대한민국 의학한림원 정회원
연세대학교 여성생명과학연구소 소장
연세의료원 부인암 전문크리닉 팀장
미국 부인암학회지 편집위원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명지병원 개요
학교법인 명지학원 산하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으로 병원명은 명지병원
660병상 규모의 최첨단 디지털 병원으로 1987년 개원하였으며 지난해 3년간의
공사를 마치고 대형메머드급 대학병원으로 새롭게 탄생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kdmc.or.kr

연락처

관동대학교 의과대학 명지병원 홍보팀 안광용, 김수연 031-810-50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