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주차 세티즌랭킹, 현재 이통시장은 특가폰 범람중

서울--(뉴스와이어)--지난 한 주 동안은 휴대폰을 구매하는 수요의 상당수가 SK텔레콤의 특가폰들로 편중된 것으로 나타났다. 휴대폰 커뮤니티 세티즌에서 활동하는 회원들의 UCC와 활동 내역을 분석한 세티즌 VOC 서비스에 따르면 지난 주 세티즌 VOC 랭킹에서 1위는 모토토라의 크레이저(모델명 MS700)이, 2위는 스카이의 바타입 뮤직폰 IM-U130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KTFT 에버의 EV-KD370이 3위를 차지하였다. 이 중 모토로라의 크레이저를 비롯하여 MS900(스타택III), 스카이의 IM-U130 등 최근 옥션, 지마켓같은 오픈 마켓 등에서 저가에 판매되는 특가 휴대폰들이 상당수 상위권에 랭크되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이 외에는 애니콜의 카드 타입의 슬림DMB폰인 카드폰II (모델명 SPH-B6700)이 6위를, 최근 전지현을 앞세어 TV CF가 진행중인 컬러재킷폰 SCH-B660은 10위를 차지하였으며, 지난 주 Top10에 진입했던 LG텔레콤의 캔유 DMB폰인 CANU701D는 예약판매가 종료되면서 순위권에서 밀려났다.

성별 순위를 살펴보면 여성들과는 달리 남성들의 순위 2, 3위에 IM-U130과 MS900이 각각 랭크되어 있는데, 이 모델들은 지난 주 특가 정책에서 가장 저렴하게 나온 단말기들로 저렴하게 휴대폰을 구매하려는 소요가 특히 더 많은 것으로 파악된다.

VOC 데이터를 분석한 세티즌 마케팅팀의 정석희 팀장은, 모토로라의 크레이저 이후로 출시한지 몇 달 안 되는 신형 단말기들이 특가폰 정책에 포함되면서 이를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특히 출시되자마자 바로 단돈 천원에 살 수 있는 모델들도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저가 특가폰 구매를 더욱 부추기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 세티즌 VOC (Cetizen Voice of Customer)

세티즌 VOC란 모바일 전문 커뮤니티인 '세티즌’에 등록되는 회원들의 게시글과 댓글 등 모든 의미 있는 컨텐츠를 일일히 평가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 한 시스템이다.

세티즌 VOC 통계는 100만명이 넘는 회원수를 바탕으로 각 컨텐츠의 조회수, 회원들이 등록하는 UCC 등 총 11가지 항목마다 가중치를 부여한 결과값을 수치화하고 각 통신사 및 제조사와 휴대폰에 대한 다양한 장단점 및 불만/개선 사항에 대한 의견을 종합한 통계DB 및 리포트를 이동통신 관련 기업에 유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세티즌에서는 VOC 통계 DB 중 하나인 휴대폰랭킹 정보가 휴대폰 구매를 고려하는 사용자에게 참고 자료가 될 수 있도록 매주 월요일 정기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세티즌닷컴 개요
세티즌 닷컴은 모바일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여러가지 모바일관련 뉴스와 정보 컨텐츠를 제공하고 모바일 리뷰를 집중적으로 담당.

웹사이트: http://www.cetizen.com

연락처

(주)세티즌 마케팅팀 최민철. 02-539-06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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