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룩스 청소기, 2005년 대비 2006년 60% 판매 신장률과 41% 금액 신장률 달성

서울--(뉴스와이어)--유러피안 프리미엄 가전,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대표 박갑정, www.electrolux.co.kr)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2005년 대비 2006년도 청소기 수량 신장률과 금액 신장률에 각각 60%와 41%의 주목 할 만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또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매출 신장률과 비즈니스 성과에 따라 수여되는 골든 청소기 상을 2006년에 수상하였다. 청소기 2004년 대비 2005년 64%, 2005년 대비 2006년 60%금액 신장률로 계속적인 매출 두각을 나타내었으며 이에 일렉트로룩스 그룹 내에서는 한국의 청소기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현실은 당연.

가전 제품 전문 리서치 기관인 GFK 코리아 자료에 의하면 일렉트로룩스 코리아는 2006년 청소기 대수 부분에서 6.7%, 청소기 금액부분에서 9.4%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5개 지역 기준) 이는 LG전자, 삼성전자에 이어 대우 일렉을 바짝 추격함으로써 청소기 시장에서 일렉트로룩스의 위치를 확고히 한 것으로 평가된다.

카테고리 별로 성과를 비교해 봤을 때 금액 신장률 모두 두 자리 숫자를 나타내고 있으며 핸디 청소기 분야에서도 41.5%의 이익 신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소비자들과의 접점 범위를 넓히기 위해 전국 백화점을 물론 할인점, 양판점 등 총 550여 개의 유통망을 확보한 것이 괄목 할 만한 높은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미세먼지 재 배출 문제를 해결한 제품으로 투 헤파 시스템, 밀폐 시스템, 맥스픽업 시스템 등을 장착해 0.06 마이크론 크기의 미세 먼지를 99.99%까지 완벽히 걸러주는 옥시3시스템 청소기 경우, 출시 시기와 비교하여 현재 346%의 놀라울 정도의 급격한 매출 신장률과 함께 월 평균 판매 수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갑작스런 판매 신장으로 인해 소비자 주문이 쏟아지면서 비행기 특송으로 제품을 공수하는 등 고객 서비스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일렉트로룩스코리아 박갑정 사장은 “작년 판매 신장률은 다양한 기능을 가진 청소기를 출시하고 중점적으로 주력한 결과이며 공기의 오염으로부터 가족의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소비자의 상당한 관심과 탁월한 청소기의 여과 성능을 고려하는 청소기 구매 기준의 인식이 반영된 결과이다” 며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체험하며 기능을 스스로 확인할 수 있는 헬씨 홈 캠페인을 비롯하여 다양한 입소문 마케팅이 판매 실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됐다”고 부연 설명했다.

웹사이트: http://www.electrolux.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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