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닉스피디이 우리사주조합, 주가부양 적극 동참

뉴스 제공
휘닉스소재 코스닥 050090
2007-03-15 10:16
구미--(뉴스와이어)--휘닉스피디이 직원들이 미래 성장가치대비 현저히 저평가된 주가부양을 위해 직접 나섰다.

전자재료소재 전문기업 휘닉스피디이(사장 이하준)는 최근 우리사주조합 출연기금을 통해 자사주 30만여주(9억원 상당)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이번 자사주 취득에는 240여명에 이르는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약 6억원을 조성 했으며, 회사가 3억원을 부담하는 등 노사가 화합하여 공동으로 기금을 출연해 장내 매입한 것” 이라고 설명했다. 우리사주조합을 통해 취득한 주식은 최소 1년 이상 의무적으로 보유하게 돼 자사주 매입효과를 갖게 된다.

휘닉스피디이 우리사주조합장 김용태 이사는 “지난 4분기 전방산업의 부진으로 경영상 어려움 을 겪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올해 초 전방산업의 업황 호전에 힘입 어 서서히 영업 환경을 회복 하고 있다”며 “회사의 미래 성장 가치를 잘 알고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중인 직원 들의 사기 진작은 물론 노사 일체감 조성을 통한 직원들의 애사심 고취를 위해 자사주를 취득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우리사주조합의 자사주 매입에 대해 이하준 사장은 “주주들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고 시장에서 제대로 평가 받기 위해 자발적으로 우리사주조합 출연을 결정해준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회사도 기금 출연에 적극적으로 동참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이번 우리사주조합에 의한 자사주 매입이 향후 주가상승을 통한 직원의 재산가치 증대 및 기업생산성 향상, 경쟁력 제고에 큰 힘이 될 것” 이라고 밝혀 향후 주가상승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웹사이트: http://www.phoenixmaterials.kr

연락처

휘닉스피디이 남경식 과장 054-467-6025
홍보대행 IR큐더스 한정선 과장 011-686-227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