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국내 최초 꼬리없는 굴삭기 개발

뉴스 제공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코스피 042670
2007-03-22 09:29
인천--(뉴스와이어)--두산인프라코어(대표 崔昇喆)가 국내 최초로 소선회 굴삭기(일명 꼬리없는 굴삭기)를 개발,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갔다.

이번에 출시한 소선회 굴삭기는 2.7톤급과 3.5톤급 2개 기종(모델명: DX27Z, DX35Z)으로 기존 외국사 장비에 비해 5% 이상 연료를 절감하면서도 작업효율은 7% 이상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두산인프라코어가 이번에 새로이 개발한 소선회 굴삭기는 기존 제품과는 달리 후미의 튀어나온 꼬리부분을 없앰으로써 회전반경이 기존 굴삭기의 60%가 됨에 따라 차량진입 공간만 확보되면 도심지 골목길이나 수로, 재건축 현장 등 협소한 작업환경에서도 장애물의 방해를 받지 않고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다.

또한 두산인프라코어의 소선회 굴삭기는 고집적 배치설계로 엔진 및 유압시스템을 최적화하고, 차체 안정성을 실현했으며, 인체공학적 설계로 운전자의 작업 편의성과 안전성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BG 조봉호 전무는 “이번 소선회 굴삭기 개발완료로 그동안 외국산 장비가 독점하던 국내 소선회 굴삭기 시장에 연간 160억원 정도의 수입대체 효과와 함께 유럽 및 북미 지역에 연간 1,000대 규모의 수출증대 효과도 기대된다” 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제품중 3.5톤급 소선회 굴삭기는 산업자원부 지원하에 3년간 총사업비 71억원을 투입하여 산학협동으로 개발한 굴삭기이며, 2.7톤급은 두산인프라코어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굴삭기다. 향후 두산인프라코어는 그동안 축적한 굴삭기 설계 및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7개 기종의 소선회 굴삭기를 추가로 개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s://www.hyundai-di.com/kr/

연락처

두산인프라코어 기획홍보팀 정경오 차장 02-3398-8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