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시스템즈, CGV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한다

서울--(뉴스와이어)--CJ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CJ시스템즈(대표 정흥균, http://www.cjsystems.co.kr)는 국내 최대의 멀티플렉스 극장인 CJ CGV(대표 박동호, http://www.cgv.co.kr)에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극장통합운영시스템을 2005년 내에 구축하기로 합의하였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CJ시스템즈는 표준화 및 자동화에 기반한 통합시스템 운영으로 현장의 고객서비스 역량과 지원센터의 업무생산성을 획기적으로 개선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CGV의 차세대시스템 구축을 위한 최적의 IT인프라 및 어플리케이션 개선안을 제시하기 위한 ISP(정보화 전략계획)를 수립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이에 따라 CJ시스템즈는 오는 2005년 내에 ERP를 기반으로 차세대 극장통합운영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며, 2006년 이후에는 DW(데이터 웨어하우징)를 중심으로 하는 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CGV의 차세대 극장통합운영시스템은 발권/매점영업관리 시스템, 경영관리 시스템 등 주요 정보시스템이 새로운 IT인프라 기반 위에 유기적으로 연동된 통합시스템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CGV 차세대정보시스템이 구축되는 2005년 이후에는 업무 표준화를 기반으로 프로세스가 정립되어 업무처리의 간소화가 가능해 질 것이며, 실시간 정보공유로 빠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속한 의사결정 체계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GV의 정보화전략계획을 수립한 CJ시스템즈의 정보화지원센터 강덕순 부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24시간 운영체계로 인한 시스템의 안정성과 신속하고 경제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한 효율성, 추가 비즈니스의 확장을 수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고려하여 IT인프라를 설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CJ시스템즈는 내년 1월부터 프로젝트에 착수 10월까지 CGV의 차세대극장통합정보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CJ시스템즈 개요
CJ그룹의 IT서비스 전문기업인 CJ시스템즈(www.cjsystems.co.kr)은 제조/물류/방송 분야의 시스템통합 및 솔루션 구축을 제공하고 있는 생활문화 분야의 1등 IT서비스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cjsystems.co.kr

연락처

홍보팀 김중현 대리 6003-31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