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산전, 평택화력 발전보일러 제어시스템 준공
LG산전(대표 : 김정만 www.lgis.co.kr)은 한국서부발전주식회사의 평택화력 발전보일러 제어시스템 1~4호기 전량을 처음으로 국산 시스템으로 일괄 교체, 준공했다고 밝혔다.
LG산전은 평택화력 발전처에 발전설비 운전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첨단 분산제어시스템와 현장제어기 등을 공급, 설치하였으며 중앙제어실은 첨단 설비로 개조하였다.
이로써 평택화력발전처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4개 호기의 발전보일러 제어설비를 국산 시스템으로 운전하는 첫 단위발전소가 되었다.
LG산전 관계자는“국내 화력발전소 60여 호기의 주제어설비중 2개 호기를 제외하고는 모두가 외국산 제품인 상황에서 이번 평택화력의 성공적인 제어시스템 준공은 20년 이상 되어 교체시기가 다가온 국내 화력발전소 주제어설비의 국산화를 촉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평택화력발전처 관계자는“이번 주제어설비 일괄 교체는 발전용량이 1400MW나 되는 초대형 프로젝트임에도 불구하고, 최단기간에 준공했다. 통상 호기당 교체설치 기간이 90일~ 150여 일인데 비해, 이번 프로젝트 수행기간은 2개 호기당 68일이 걸렸다”며“프로젝트의 최단기간 완료에 따른 설비의 조기 운영으로 약 96억원의 경영수익효과를 시현했다”라고 말했다.
LG산전 개요
LS산전으로 변경
웹사이트: http://www.lgis.co.kr
연락처
홍보팀 고문선 과장 3777-4164
-
2005년 1월 18일 1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