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베이스, Sybase IQ 보안 강화를 위한 국내 개발 업체와의 협력 강화
기업 내에서 발생하는 침해 사고 가운데 상당수가 내부자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드러나면서 기존의 네트워크나 시스템 보안에서 데이터 베이스의 중요한 데이터에 대한 자체 보안으로 기업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데이터 웨어하우징은 한 곳에 기업과 개인의 중요한 데이터가 모여 있기 때문에 더욱 금융과 정부 공공 시장을 중심으로 중요성이 확산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사이베이스는 데이터 자체를 암호화 할 수 있는 기능 -예를 들어 주민등록번호등과 같은 개인적인 중요한 정보의 암호화-등을 꾸준하게 자체적으로 기능을 강화해 왔다. 일반 기업뿐만아니라 금융권 및 공공분야에서도 데이터 자체에 대한 보안뿐만 아니라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사전.사후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사이베이스는 본사로부터 Sybase IQ 데이터베이스의 사전,사후 접근 보안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을 지원받아 국내에서 자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는 바넷정보기술과 협력하여 Sybase IQ에 대한 사전,사후 보안기능이 가능하도록 지원하여 Sybase IQ의 보안을 보다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
바넷정보기술은 금융권을 위주로 시스템 통합이나 관리를 주력으로 하는 업체로서, 최근 들어 데이터 베이스에 대한 보안이 큰 이슈로 떠오르면서 자체 개발한 미들만(Middleman)으로, 국내 보안 업체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한국 사이베이스와 바넷 정보기술은 이번 협력관계를 기반으로 Sybase IQ와 Sybase ASE를 바넷정보기술의 솔루션에 번들하거나 자사의 사업역량 확대를 위해 새로운 영역의 비즈니스 관계도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바넷정보기술과의 보안 솔루션 협력 체제구축으로, 경쟁사에 비해 미흡했던 데이터베이스 사전,사후 보안영역에서 국내 보안업체와의 협력 관계 강화를 통해 사이베이스를 중심으로 한 협력업체들과의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구축하였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ybase.co.kr
연락처
한국 사이베이스 유명희 차장 02-3451-5223 010-2295-1564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10월 28일 10: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