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개발연구원, 아이디어 왕 윤생진 상무 초청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인간개발연구원(회장 장만기)에서는 2007년 4월 5일(목) 오전 7시 롯데호텔(소공동) 3층 크리스탈볼룸에서 한국 최고의 아이디어 왕이자 경영전략가인 윤생진 금호아시아나그룹 전략경영본부 상무를 초빙하여 "아이디어가 기업의 운명을 바꾼다"를 주제로 제1496회 인간개발경영자연구회를 개최한다.

윤생진 상무는 고졸 기능직 사원으로 입사해 남들은 한 번도 힘들다는 특진을 무려 일곱 번이나 거듭하며 20여 년만에 그룹 상무 자리에 올랐다. 그 동안 그는 아이디어 18,600건, 훈장 1회, 대통령상 5회, 사장표창 52회를 수상하는 등 넘치는 에너지와 열정을 보여줬다.

윤 상무는 강연에서 "21세기는 창조적 파괴시대가 될 것"으로 전망하고 "파괴할 수 있는 망치면 들면 된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 망치 같은 사람이 21세기를 지배할 것이라는 주장으로 창조적 파괴를 서슴지 않는 펄떡이는 물고기의 에너지가 있는 사람이 성공하는 시대가 도래했음을 뜻하는 말이다.

이와 함께 윤 상무는 조직이 죽고 사는 것은 아이디어에서 나오며, 조직은 조직원들의 아이디어가 표출될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야 일류로 도약할 수 있음을 그간의 경험을 예로 들어 설명할 계획이다.

윤생진 상무는 1978년 금호타이어 입사해 80년 금호타이어 최단, 최연소 생산반장으로 진급했고, 94년 대리에서 2계급 특진해 차장으로 승진하는 등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신화를 만들어왔다.

웹사이트: http://www.khdi.or.kr

연락처

인간개발연구원 정용달 팀장, 018-221-0517,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