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표식용유 신동방, 사조O&F로 사명변경
신동방에 따르면 지난2004년 9월 분할 후 사조그룹으로 편입되었으나 분할 전 사명을 계속 사용해옴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그러한 사실이 잘 알려지지 않고 오히려 혼동을 주는 상황이 발생하여 금번 주주총회에서 사명을 신동방에서 사조O&F로 변경키로 했다고 밝혔다.
사조O&F에서 O&F를 기능적 의미로 보면 유지류를 중심으로 식품사업을 전개한다는 의미다. 이번 사명변경을 계기로 고객의 믿음과 품질을 바탕으로 매출신장은 물론 해표를 식품업계 일류브랜드로 육성하여 식품영역을 더욱 확대하고 더 나아가 해표브랜드를 해외에까지 확장한다는 장기비전 아래 목표필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시적인 효과로 2006년에는 그 동안 만성적인 적자에서 탈피하여 흑자전환을 이루어 냈다. 또한 냉장식품 업계에서 널리 알려진 대림수산 인수에도 계열사와 함께 참여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였다. 99년 워크아웃 당시 자본잠식 상태였던 신동방이 7년이 지난 지금 사명변경과 함께 훨씬 가벼워진 몸으로 사조O&F라는 새 날개를 달고 2007년에도 더 높이 비상(飛翔)할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사조O&F 개요
1966년에 창립하고『해표』브랜드로 잘 알려진 사조O&F는 각종 유지류, 수산식품, 가공식품 등 각 가정의 식생활에 가장 사랑받는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식품업계에도 각종 식품 원,부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1996년 인천공장이 식용유업계 최초로 ISO-9002인증을 획득하였고 1997년 전사업장이 ISO-9002인증을 획득하여 제품의 생산은 물론 판매, 서비스, 품질시스템, 교육훈련등 전분야를 걸쳐 대외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향후에도 사조O&F는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선구자적 역할을 해온 창업정신을 이어받아 기존 곡물수급사업을 확대 발전시킴은 물론 21세기에도 풍요롭고 건강한 생활문화 개선및 건강복지증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sjonf.com
연락처
사조O&F 인사팀 박은식 02-2007-30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