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대학축제 생방송...전국 100개 대학 참여 예상
이번 생중계에 참가하는 대학방송국에는 총 1천만원 상당의 방송지원금은 물론, 인터넷 생방송을 위한 방송장비 및 기술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생중계 기간에는 최고의 축제방송을 진행한 대학방송국을 시청자 투표로 선정하고, 참여한 시청자에게 장학금과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현재 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등 서울의 주요 대학은 물론, 각 지방의 거점대학이라 할 수 있는 KAIST, 부산대, 전북대, 강원대 등 약 40여 개 대학이 참여 의사를 밝혔다. 따라서 이번 모집을 통해 전국 약 100여 개 대학이 축제를 생방송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를 통해 최근 변화하는 대학 문화의 트렌드를 한눈에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대학방송국은 프로급의 동영상 제작 및 생방송 능력을 갖추고 있는 대표적인 PCC 생산자로, 아프리카에서 대학 축제 생중계는 물론 다양한 장르의 행사를 기획·방송하며 양질의 PCC를 만들어 내고 있다.
지난해 고려대 교육방송국이 생중계한 ‘정기 연고전’ 방송에는 총 7만 5천 명의 시청자가 몰렸으며, 경기대 방송국은 비보이 댄스 콘테스트 ‘지포핫투어’를 6시간 생중계하며 전문가 못지않은 방송실력을 자랑했다. 최근 전북대에서는 김대중 전대통령 초청강연 생중계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대학 PCC 방송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나우콤 김진석 아프리카사업부장은 “아프리카는 인터넷 생방송이라는 특성상 전문성과 지속성을 가진 PCC가 많이 생성되고 있다”며 “대표적인 PCC 생산자인 대학방송국에 대한 지원과 육성을 아끼지 않는 등 아프리카가 PCC 생산의 대안미디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PCC : Proteur(Pro+Amateur) Created Contents의 줄임말로,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을 갖춘 뛰어난 아마추어인 프로추어가 만든 콘텐츠를 이르는 말. 최근 프로급의 실력으로 만들어 내는 양질의 PCC가 동영상 UCC의 새로운 축으로 부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freeca.com
연락처
나우콤 홍보팀장 박은희 02-590-3815 010-4477-7694 이메일 보내기
-
2008년 2월 12일 09: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