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학교-천안경찰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관학협약 체결

아산--(뉴스와이어)--대학과 지방경찰서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이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선문대와 천안경찰서는 11일 선문대 본관 회의실에서 김봉태 선문대 총장과 한달우 천안경찰서장을 비롯한 대학 및 경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관학협약을 체결하였다. 선문대와 천안경찰서는 이날 두 기관의 공동 관심사에 대해서 의견을 교환한 후 앞으로 학술적 지원과 학생 교육 등에 있어서 긴밀하게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이들 두 기관에서 합의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보면, 교육지원과 정보교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학생교육과 경찰행정 발전에 대한 상호 지원, 학술연구와 관련된 자료 제공 등으로 주로 경찰행정에 대한 학술적 지원과 대학생에 대한 현장감 있는 교육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것들이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김종희 선문대 행정대학원장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대학과 경찰이 한 자리에서 의논을 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고 하면서 “대학의 경찰행정에 대한 연구 결과가 지방경찰의 발전에 보탬이 되고, 경찰의 실제 근무 상황과 행정 경험이 선문대에서 경찰행정을 전공하는 대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과 경찰의 이러한 관학 협력은 대학생들에게 평소 치안 유지를 위해 애쓰는 경찰의 노고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할 뿐만 아니라, 경찰관이 대학생들에게 직접 교육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함으로써 대학생들의 질서 의식을 키우는 데도 좋은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sunmoon.ac.kr

연락처

선문대학교 홍보팀장 송상록 041-530-20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