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소비자 가전용 3.5인치 하드 드라이브 ‘WD AV 드라이브’ 출시

2007-04-12 09:2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하드디스크 드라이브(HDD) 업체인 웨스턴디지털(대표 존 코인, www.wdc.com 이하 WD)은 최근 급성장하는 디지털 스토리지 분야인 소비자 가전용 제품을 위해 새로운 하드 드라이브 제품군 ‘WD AV 드라이브’를 발표했다. 전세계 주요 소비자 가전 및 보안 기기 시장에서 고품질 드라이브 제품 공급으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WD가 새롭게 발표한 3.5인치 WD AV 하드 드라이브는 극심한 환경에서도 높은 안정성과 저발열, 저소음, 저전력 소비를 실현할 수 있는 기술로 설계되었으며, 80GB에서 500GB에 이르는 다양한 용량을 제공한다.

WD 브랜드 제품 및 소비자 가전 비즈니스 부문 짐 웰시 (Jim Welsh)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WD는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DVR) 시장이 형성될 때부터 비디오 레코딩 OEM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드라이브를 제공해 왔다”라며,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특화된 드라이브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최종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들의 수 또한 전세계적으로 증가했다.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을 위한 최선의 방법은 WD의 유통망을 통해 WD AV 드라이브를 직접 제공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WD AV 하드 드라이브

고용량과 높은 안정성, 비용 효율적인 하드 드라이브 기술로 인해 디지털 셋톱 박스, 퍼스널 비디오 레코더(PVR), IP 게이트웨이, 보안 시스템 등 다양한 종류의 오디오 및 비디오 레코딩 애플리케이션들이 등장할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은 하드 드라이브를 일년 내내 운영하도록 요구하는 한편, 높은 안정성, 보편적인 호환성, 저전력 소비, 다양한 오디오 및 비디오 스트림의 동시 녹화 등 개인용 컴퓨터보다 더 어려운 조건을 요구한다. 셋톱박스, DVD 레코더와 같은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은 하드 드라이브에게 더 낮은 수준의 전력과 열, 소음을 추가적으로 요구한다.

신뢰할 수 있는 안정성

최신 기술이 녹아있는 WD AV 하드 드라이브는 일년 365일 동안 오디오와 비디오 컨텐츠를 재생해야 하는 환경에서 작동할 수 있도록 특수 설계되었다. WD AV 드라이브는 표준 데스크톱용 드라이브보다 높은 1백만 시간의 평균 무고장 시간 (MTBF, Mean Time Between Failure)을 제공해 안정성을 유지한다.

WD AV 드라이브의 핵심 기술인 WD의 램프 로드(ramp load) 기술은 스핀 업이나 스핀다운, 또는 드라이브가 작동하지 않을 때, 기록용 헤드가 디스크 표면에서 떨어져 파킹하는 기술로, 비 작동 시 충격에 대한 내구성을 강화하고 기록용 헤드가 디스크 표면에 닿지 않도록 보장함으로써, 헤드와 표면이 마모되는 기회를 줄이고, 장기적인 안정성을 높일 수 있다.

WD의 마모 수준 우선 측정(preemptive wear leveling, PWL) 기술은 디스크에서 드라이브 암(drive arm)을 자주 쓸어냄으로써 오디오와 비디오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드라이브 표면의 고르지 않은 마모를 줄인다.

전력 감소

WD의 고유한 인텔리시크(IntelliSeek™) 기술은 최적의 탐색 속도를 능동적으로 계산해 작동장치가 사전에 움직이지 못하게 함으로써, 소음과 전력을 줄인다. 인텔리시크 기술로 작동장치의 동작을 통제하면 헤드는 다음 타겟 섹터에 제 시간에 도착해 정보를 읽게 됨으로써 드라이브의 회전을 따라 잡기 위해 빠르게 가속화한 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이러한 유연한 동작으로 WD AV 하드 드라이브는 표준 드라이브보다 60% 이상 전력 사용을 줄일 수 있으며 검색 시 소음 및 진동도 감소시킨다. 또한, 램프 로드 기술은 스핀 업 동안 전력 사용을 줄여주며, 드라이브의 일렉트로닉스는 오디오 및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전력을 절약하는 데 최적화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저소음

인텔리시크와 램프 로드 기술의 소음 감소 기능과 더불어 WD는 단계적으로 형성되는 스테인리스 스틸 탑커버와 정밀하게 설계된 기본 배열을 활용해 소음에 민감한 소비자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소음의 수준을 최소화했다. 결과적으로 WD AV 드라이브는 1 손(sone) 이하의 소음을 내게 되며, 이 수치는 인간의 청력이 들을 수 있는 수준 이하이다.

고화질 다중 처리

유연한 오디오-비디오 녹화와 고화질 컨텐츠의 재생은 소비자용 PVR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필수적이다. WD AV 드라이브의 실크스트림(SilkStream™) 기술은 이러한 품질을 12개의 고화질 스트림에 동시에 전달하며, 일반적인 호환을 위해 업계 표준인 ATA 설계에 기반을 둔다. 주요 보안 비디오 녹화장치들은 이미지를 고화질 비디오가 아닌 느린 속도로 저장하는데,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서 WD AV 하드 드라이브는 최고 16개의 표준 화질 스트림까지 녹화한다.

호환성

다양한 호환성을 위해 WD AV 드라이브는 셋톱박스, DVD 레코더, 주요 보안 시스템 등 폭넓은 오디오 및 비디오 제품에서 테스트를 거쳤다.

WD AV 드라이브는 현재 EIDE와 SATA 인터페이스를 모두 제공하며 80GB~500GB의 용량 제품을 전세계 유통망을 통해 공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dc.com/kr

연락처

홍보대행 : i2 Communications 이혜진 팀장 02-924-4845
017-317-8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