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컴퓨터 교육 공개SW로...SW진흥원 공개 SW사업단 정보화 연수기관 인증
이에 따라 SW진흥원은 전국 정보화교사들을 대상으로 ‘공개SW를 활용한 ICT활용 능력 키우기’ 과정을 8월 개설할 예정이며 이를 수강한 교사들은 정규 직무연수 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이는 SW진흥원이 지난 해 공개SW를 활용한 교재를 발표한 데 이어 교사들의 연수기관으로 인정받게 됨으로써, 교육 현장에서 공개SW를 이용해 가르치고 배우는 양쪽 측면을 모두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는 데 그 의미가 있다.
SW진흥원이 이와 같은 사업을 추진한 데는 지금까지 국내 컴퓨터 교육환경이 지나치게 MS 제품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는 비판이 있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지난 해 말 정보화 교사와 대학교수들의 공동 집필로 공개SW를 활용한 컴퓨터 부교재인 ‘정보사회와 컴퓨터’를 총 4종을 발표한 바 있다.
이외에도 올 해 새롭게 교과과정에 포함된 알고리즘 분야에 대해서 일선 학교에서 공개SW를 이용한다면 굳이 비싼 MS제품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비용절감의 효과가 있어 2학기 부터는 일선 교육현장에서 공개SW를 활용한 수업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공개SW사업단의 정호교 단장은 “우리나라 일반 컴퓨터 사용자들의 공개SW 사용율이 현저히 낮은 데는 학교 교육 시간에 특정한 회사 제품만 사용하도록 되어 있는 환경적인 요인도 크다”고 말하고 “따라서 SW진흥원은 정보화 연수 기관 인증과 교재 개발을 통해 교육현장에서 공개SW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함으로써 공개SW를 비롯한 플랫폼 중립적인 소프트웨어에 대한 인식과 활용범위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software.or.kr
연락처
공개SW사업단 공개SW개발 지원팀 공성필 책임 02-2141-5071
이 보도자료는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8년 6월 22일 1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