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컨퍼런스, RoHS 분석 사례 보고서 발간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07-04-19 13:15
서울--(뉴스와이어)--IT 컨퍼런스는 유럽연합 (EU)을 중심으로 전 세계 주요 경제권에 확산되고 있는 유해물질 사용 제한지침 (RoHS)과 같은 환경규제의 국가별, 대륙별 현황을 소개하는 “RoHS 분석사례보고서”를 5월 1일 발행한다고 발표했다.

“RoHS 분석사례보고서”는 유럽 RoHS에 이어 중국판 RoHS인 전자정보제품 오염관리방지법과 캘리포니아 판 RoHS 등 국가, 대륙별 RoHS 적용 현황을 살펴보고 RoHS 준수를 위한 절차를 점검하는 한편 반도체, 모듈, 소재 산업의 국내외 업체별 대응 사례를 수록한 최초의 국문판 보고서이다.

보고서는 RoHS의 예외적용 분야 및 예외신청 사례를 비롯해 EU의 새로운 환경 규제인 신화학물질관리제도 (REACH)를 소개함으로써 국내 기업들에게 세계 주요 경제권에서 시행하고 있는 환경 규제가 회사 경영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토록 하는 지침서 역할을 하고 있다.

IT 컨퍼런스의 김홍덕 대표는 “지난 해 7월 1일에 발효된 RoHS 지침은 유럽뿐 아니라 미국과 아시아 등에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하기 시작했으며 올해에는 미국 캘리포니아판 및 중국판 RoHS가 발효되는 등 이미 그 파급 효과가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다” 며 기업들이 관련 환경 규제를 파악해 경영 현장에 바로 적용하도록 “RoHS 분석사례 보고서”를 발간하게 된 취지를 설명했다.

각종 환경 규제에 따른 국내 기업의 인지도 및 대응 방식이 일부 대기업과 관련 기관을 제외하고는 아직 걸음마 수준에 머물러 있다는 김홍덕 대표는 “이러한 규제 준수에 필요한 절차와 의무가 무엇인지를 알기 쉽게 사례 위주로 풀이함으로써 국내 기업의 경쟁력 유지, 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외국의 각종 협회 및 전문 매체, 조사 기관과의 자료 협력을 통해 보고서의 내용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RoHS 분석사례보고서”의 부록으로는 RoHS 관련 각종 서식 및 행사 일정, 국내판 RoHS인 자원순환법, 중국 RoHS 적용 제품 리스트, 국내외 시험, 인증 기관 리스트, 각종 컨퍼런스 일정, REACH 등록 절차 등이 제공된다.

5월 1일부터 배포가 시작되는 “RoHS 분석사례 보고서”는 권당 22만원 (배송비 및 자료 업데이트비 포함)에 판매될 예정이며 보고서의 내용 및 사전 할인 구매 요청 등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02) 3473-6369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세미컴 김서원 대리 02-3473-6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