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우드, KTX에 이어 일본 신칸센 진출

서울--(뉴스와이어)--“ 신칸센 진출을 위한 일본내 특수목적법인(SPC)설립 협정 체결 ”

주식회사 씨네우드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종찬)는 한국철도공사와 함께 오는 7월 KTX 내에 세계최초의 열차영화개봉관을 개관한다.

씨네우드엔터테인먼트는 이와 함께 일본 신칸센 고속철도내에 열차영화개봉관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6일 일본 후쿠오카 그랜드 호텔에서 일본의 저팬엔터테인먼트사(대표이사 古城 勇)와 일본특수목적법인(SPC)설립협정을 체결했다.

양사는 법인설립에 따라 후쿠오카 주재 한국총영사관에서 영사확인 공증절차를 마쳤으며, 2007년 KTX씨네마 개관을 시작으로 JR동해선철도, JR동일본철도, JR서일본, JR홋카이도, JR큐슈 등의 신칸센 주요 노선에도 열차개봉관사업을 확대추진 할 예정이다.

이로써 (주)씨네우드는 일본신칸센을 시작으로 해외진출사업의 발판을 마련한 가운데, 향후 전 세계 주요국의 고속철도내 열차영화관사업을 글로벌 체인망형태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KTX 씨네마는 열차영화관 설치공사가 끝나는 오는 7월 서울역 KTX 대합실에서 성대한 개관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 개관식에는 일본 신칸센 관계자들을 비롯한 각국 철도관계자 와 영화배우, 영화감독 등의 관계자분들을 초청할 예정이다.

한편 KTX 씨네마는 오는 5월중에 송강호, 전도연 주연, 이창동 감독이 연출한 영화<밀양>의 개봉 시사회를 비롯한 언론 공개시승회를 가질 예정이다.

씨네우드엔터테인먼트 개요
씨네우드엔터테인먼트는 1999년 설립된 영화극장관련 전문기업이다. 사업분야로는 세계 최초 달리는 열차개봉관 KTX 시네마 45개관과 야외극장, 자동차 극장을 운영 중이며 극장종합 컨설팅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xcinema.co.kr

연락처

(주)씨네우드 엔터테인먼트 관리실장 윤용선 TEL. 02-2285-0818 HP. 016-333-8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