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비철시장 정보, 국내선물사 24시간 제공

뉴스 제공
삼성선물
2007-04-23 09:14
서울--(뉴스와이어)--최근 국제원자재시장에서는 구리, 니켈 등 비철금속 가격이 급등세를 보이며작년초의 슈퍼랠리를 재연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2006년 상승 랠리때에는 주요 대형 펀드를 중심으로 한 원자재 전반의 투기적 자금 유입이 있었으나 올해에는 실물적 측면의 수요에 따른 견고한 상승세가 이뤄지고 있다는 점이 다르다. 즉, 작년도와 같은 급등락 위험을 경험한 투자자 입장으로선 보다 리스크관리 차원의 자산배분에 의해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것이다. 이에 원자재와 관련된 국내 수출입 업체와 기관투자자들은 작년도와 다른 투자환경에 직면함에 따라 향후 비철가격예측이 점차 어려워 지고 있는 실정이다.

일부에선 연초의 강한 상승추세가 다소 둔화되는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고, 미경제 둔화 및 미달러 약세에 의한 일시적 요인으로 보고 있기 때문에 비철금속 역시 조정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반면 시장분위기는 현재의 시장상승추세를 전환시킬 만한 약세요인이 없는데다 공급측면에서 중국주도 수요 증가분을 충족시키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고 추가적인 공급차질 위험과 생산부족, 수요증대 조짐, LME 재고량 감소 등의 요인이 상존해 있으며 펀드자금의 비철시장 재유입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어 가격 상승세가 꺽이진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결국 국내 비철업체로선 수급 동향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제시장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고 시시각각 움직이는 가격동향과 다양한 시장정보에 대한 욕구가 많아지게 되었다.

이 같이 날마다 급변하는 비철금속 가격 때문에 밤잠을 설치던 국내 기업들과 투자자들을 위해 최근 일부 금융기관에서 해외시장 가격 및 시장정보를 제공해주고 있다.

여러 금융기관 중 국내 선물사에서는 전세계 비철금속을 포함한 원자재 선물시장의 정보 및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현재 인터넷상 뿐만 아니라 HTS상으로도 마치 주식시장의 가격움직임을 보듯이 구리, 아연 등 LME비철금속 가격과 차트 그리고 실시간 비철 뉴스를 조회할 수 있는 삼성선물의 “FuturesNetPlus’라는 정보서비스에 업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sfutures.com

연락처

삼성선물 영업지원팀 박경숙 주임 02-783-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