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말부터 서울시농수산물공사에서 농수산물 유통전문가 과정 등 4개과정 운영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농수산물공사(사장 김주수)는 2007년 4월말부터 공사 4층 교육장과 도매시장 현장에서「유통아카데미」교육 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통아카데미는 유통인에게는 고객지향적 사고의 실천과 창의 시장을 선도할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고, 시민에게는 유통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코자 마련된 것이다.

교육과정은 농수산물 유통전문가 과정/ 유통인 경쟁력 강화 및 직무 과정/ 시민 참여·체험 과정/ 유통인 한마음 연수 과정 등으로 먼저, ‘농수산물 유통전문가 과정’은 유통인들에게 마케팅 능력, 고객만족 경영, 변화·혁신 리더십 교육을 중점적으로 실시하여 유통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도매시장의 농수산물 유통 리더그룹 육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 대상은 가락시장·양곡시장·강서시장의 도매법인 임직원, 유통인, 하역단체 및 임대 유통업체 직원 등이다. 교육 인원은 50명이며 교육 시간은 강의 과정이 22시간(이론교육 18시간 / 분임토의 및 세미나 4시간), 산지 유통업체 견학 과정이 8시간으로 총 30시간 실시된다.

‘유통인 경쟁력 강화 및 직무 교육 과정’은 유통인의 유통 환경 변화 대응과 대외 경쟁력 제고 및 공영 도매시장 입주자로써의 공익 기능 수행 의지를 함양시키기 위한 것으로 전문강사의 고객만족 및 변화와 혁신 교육 외 유통인 담당 팀장들의 공영 도매시장 입주자의 공익 기능 수행 및 기초질서준수 교육에 Fun 요소를 가미하여 흥미로운 방식으로 진행한다.

‘시민 참여·체험 교육’은 ‘어린이 장터놀이 판매 체험’으로 시민, 유통인, 학부모, 공사 직원이 구매 도우미가 되고 어린이가 경매를 통해 낙찰받은 농수산물을 직접 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통인 한마음 연수 과정’은 2007년 하반기 중 외부 교육장을 대여하여 실시하며 공사 임직원 및 유통인 단체 대표와 실무자들, 그리고 우수 유통인들이 참여하여 실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사 홈페이지(www.samaco.co.kr)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되고, 참가 신청 등 문의사항은 02-3435-0575~6(김양지, 권용석)으로 하면 된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개요
서울시가 운영하는 가락시장에 위치한 공공기관

웹사이트: http://www.garak.c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농수산물공사 경영혁신팀 노계호 02-3435-0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