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차세대 인터넷 비디오 솔루션 발표

2007-04-25 09:49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시스템즈(www.adobe.com)는 차세대 인터넷 비디오 솔루션을 위한 데스크탑 동영상 플레이어인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Adobe Media Player™, AMP)를 전격 공개했다.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AMP)는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확장한 형태로, 온/오프라인 양쪽의 환경에 있는 고화질의 비디오 컨텐츠를 검색하고 감상할 수 있어 새로운 미디어 배포방식을 제공한다.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는 RSS 및 SMIL 등 공개 표준에 기반한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어로,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또한, 플래시 비디오를 인터넷 브라우저 환경 밖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다.

작은 용량이면서 웹 브라우저를 탈피해 데스크탑에서도 플래시 비디오 파일 (.flv) 을 볼 수 있게 함으로써, 컨텐츠 제작자 및 사용자 모두에게 혁신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향상된 최고 화질의 플래시 포맷 영상을 즐길 수 있으며, 이를 다운로드하여 오프라인 환경에서도 볼 수 있다. 또한 화면 재생은 물론 클릭 한번으로 화면 비율 조정, 자주 보는 TV 프로그램이나 비디오 포드캐스트의 새로운 에피소드를 자동으로 다운로드해 주는 강력한 즐겨찾기 기능도 가지고 있다.

반면 컨텐츠 제공자들은 비디오 컨텐츠를 전달, 추적, 보호, 수익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를 통해 온 디맨드 스트리밍, 실시간 스트리밍, 다운로드 플레이 등 다양한 방식으로 온/오프라인에서 고화질 재생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 중심의 다이나믹한 광고와 컨텐츠 테마에 따른 맞춤형 플레이어로 광고 수익 극대화를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의 최고경영자인 브루스 치즌(Bruce Chizen)은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는 인터넷 상의 비디오 컨텐츠 전달 방식을 혁신한 어도비 플래시 기술의 리더십 위에서 개발된 것”이라며 “업계를 선도하는 어도비의 기술을 통해 차세대 인터넷 비디오 에코시스템에 매우 핵심적인 영역을 맡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어도비 미디어 플레이어는 어도비가 최근에 발표한 데스크탑용 RIA 개발 및 배포용 애플리케이션 런타임인 ‘아폴로(Apollo)’로 개발되었으며, 올해 말에 무료로 배포될 예정이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개요
어도비시스템즈는 시간, 장소, 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수 있는 방식을 혁신한다. 한국어도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dobe.com/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공라경 부장 02-530-8012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사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