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문화재단·대구사이버대학교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과학문화재단(이사장 나도선)과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영세)가 4월 25일 오전 11시 30분 한국과학문화재단에서 과학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과학문화 창달 분야에서 한국과학문화재단의 역량과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콘텐츠 및 인프라를 결합하여 활용함으로써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과학기술 대중화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과학문화재단과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향후 과학기술문화 창달 및 관련 산업화를 위한 제반 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양 기관의 콘텐츠와 리소스를 적극 공유하기로 약속했다.

나도선 한국과학문화재단 이사장은 “이번 대구사이버대학교와의 양해각서 체결을 시작으로 연내에 더 많은 외부 기관들과 능동형 과학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라면서 “이를 통해 온 국민이 과학기술을 폭넓게 이해하고 지지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능동형 과학문화 인프라 구축사업(ASIN, Autonomous STEM Infra Network)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 분야의 디지털콘텐츠, 서비스, 커뮤니티의 자생적 축적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한국과학문화재단이 민간의 대학, 기관, 단체, 전문가의 능동적인 참여를 보장하는 형태로 추진하는 미래형 온오프라인 인프라구축 사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ksf.or.kr

연락처

한국과학문화재단 홍보실 장미경 대리 02-559-38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