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과학기술원, ‘GAP와 생산유통인증시스템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 농업과학기술원은 우수농산물관리제도(GAP)의 정착을 촉진하고 생산유통과정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도록 『GAP와 생산유통인증시스템 워크숍』을 지난 4월 25일(수) 농업과학기술원 강당에서 친환경 유기식품 유통인증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우수농산물관리제도(GAP)가 성공적으로 정착하려면 소비자의 이해와 효율적인 유통인증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는 공감대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는 생산자·소비자 직거래 단체인 한국생협연대와 민우회생협이 후원하여 소비자단체회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농과원 권오경 과장의 ‘국내 농산물 안전성 관련 주요 연구성과’, 한상현 연구사의 ‘소비자를 위한 GAP 이해와 우수농산물관리제도’, 성공회대 장승권 교수의 ‘유통인증협회가 개발한 생산유통인증시스템의 특징과 효과’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었으며, 성공회대 유상신 교수의 생산유통인증시스템에 대한 시연회도 함으로써 참석자의 이해를 도왔다.

이번 행사는 GAP 및 유통인증시스템에 대한 공감대 형성은 물론, 최근 강조되고 있는 수요자(소비자) 중심의 농산물 안전성 확보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niast.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기술원 농산물안전성부 유해물질과 한상현 연구사 031-290-0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