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서울 월드 DJ 페스티벌’ UCC 생중계

뉴스 제공
아프리카TV 코스닥 067160
2007-05-02 09:28
서울--(뉴스와이어)--나우콤(대표 문용식)이 운영하는 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www.afreeca.com)에서 <하이 서울 페스티벌 2007> 행사 중 하나인 ‘서울 월드 DJ 페스티벌’을 KT 와이브로 망을 이용해 무선 생중계한다.

5월 4일부터 6일까지 한강 시민공원 난지 지구에서 열리는 ‘서울 월드 DJ 페스티벌’은 미국, 영국, 일본, 이스라엘 등 전세계 7개국 유명 DJ들이 펼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야외 댄스축제다. 이번 행사는 ‘DJ 월드컵’이라고 불릴 만큼 각국의 기라성 같은 월드스타 DJ 27명이 모여 댄스 향연을 펼칠 예정이다.

유선 생중계가 어려운 야외 축제장인만큼, 최초로 KT 와이브로 망을 이용해 생중계하는 이번 축제는 시민 축제 기획단 ‘21c RPM’에서 아프리카(http://afreeca.pdbox.co.kr/worlddjfest)를 통해 방송할 예정이다. ‘21c RPM’은 이번 축제 기획을 위한 자발적으로 결성된 시민 모임으로, 이번 생중계는 시민이 직접 만들어 가는 에너지 가득한 축제의 전형을 보여 줄 예정이다.

한강 시민공원 난지 지구에서 3일 밤낮으로 캠핑을 하며 진행되는 ‘서울 월드 DJ 페스티벌’에는 Flash Brothers(이스라엘), Dr.Motte(독일) 등의 세계적인 DJ와 가수 이상은 등 국내 음악인들이 참여한다. 또한 힙합공연, 코스프레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최고의 락 페스티벌인 ‘우드스탁’을 방불케 하는 축제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김진석 나우콤 아프리카사업부장은 “이번 행사 생중계는 시민이 만들어 가는 시민축제를 국내 IT 핵심 기술인 KT 와이브로망을 통해 최초로 방송하는 사례”라며 “이는 지역 축제의 한계성을 해소하고 전국적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기 위한 의미 있는 시도”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freeca.com

연락처

나우콤 홍보팀장 박은희 02-590-3815 010-4477-76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