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코퍼레이션, 1분기 ‘흑자전환’ 턴어라운드
이는 이미 투자가 완료된 음성공장의 본격적인 매출로 고부가 필터사업의 본궤도 입성을 알리는 기틀을 마련했으며, 단순한 실적호조의 의미뿐만 아니라 구조적 ‘턴 어라운드’ 의 성공을 의미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7.1% 증가한 98.5억원을 기록해 견조한 외형성장을 이뤘고, 영업이익은 약 4.4억원으로 '흑자전환' 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1분기 '턴어라운드' 의 주요 원인은 주거래처인 3M에 대한 공급물량 확대와 부가가치 높은 신제품의 판매호조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반도체용 와이퍼는 최근 공개입찰에서 낙찰되어 공급물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산업용 필터류의 매출가시화로 향후 지속적인 매출성장의 견인차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전망에 대해 은성코퍼레이션 관계자는 "필터소재의 제품상용화가 본격화된 2분기부터 고수익 제품의 매출비중이 증대될 전망이며, 마진율이 높은 기능성 침구제품의 판매호조와 대미수출 확대로 올해는 양적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이 기대된다" 고 말했다.
더불어 “최근 인수한 예지미인과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고수익 사업모델과 공동사업화를 통한 공격경영으로 제2의 도약을 달성하겠다” 고 설명했다.
한편, 은성코퍼레이션은 지난해 나노급 헤파필터 소재 양산에 성공하고 판매가 확대되고 있으며, 상반기 내에 울파필터 소재개발을 마무리 짓고, 반도체용 와이퍼, 고기능 필터, 의료용 소재 등 부가가치 높은 산업용품의 비중을 2010년까지 50%까지 끌어올린다는 방침이다.
웰크론 개요
웰크론(은성코퍼레이션)은 92년 설립된 산업용 섬유 전문기업으로, 극세사 클리너의 경우,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작지만 강한 강소기업이다. 특히 극세사분야에서 국내외 12건의 특허를 보유할 정도로 R&D분야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극세사 클리너와 극세사 목욕용품, 청소용 극세사 섬유제품이 산업자원부로부터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될 만큼 기술력과 마케팅력을 인정받고 있다. 주력제품은 극세사 클리너와 극세사 생활용품, 클린룸용 와이퍼 등이며, 최근에는 나노섬유 원천기술 개발에 성공해, 고효율 필터, 방탄복, 인조피부 등 고부가가치 산업용 소재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한방생리대로 잘 알려진 예지미인을 인수함으로써, 소재 개발 원천기술을 확보한 웰크론(은성코퍼레이션)과 한방 생리대 시장 1위 기업인 예지미인의 결합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silverstar2000.com
연락처
은성코퍼레이션 홍보팀 유용성 대리 02-2107-6624 휴대폰 011-9061-1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