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UCC 방송하며 시청자와 봉사활동

뉴스 제공
아프리카TV 코스닥 067160
2007-05-03 08:51
서울--(뉴스와이어)--“UCC 방송 통해 나눔을 실천해요”

나우콤(대표 문용식)이 운영하는 인터넷 개인방송 아프리카(www.afreeca.com)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선행방송이 화제가 되고 있다.

아프리카에서 <좋은글 방송국>(afreeca.pdbox.co.kr/hun5454)을 운영하는 강성헌 씨(35세)는 어버이날을 맞아 독거노인들과 함께 떠나는 봄소풍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5월 6일 어린이대공원으로 가는 이번 봄소풍에는 자신이 운영하는 봉사 카페 ‘좋은 글’ 회원들과 아프리카 시청자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강성헌씨는 옛 대우제우스 프로농구단(現 인천 전자랜드 블랙슬래머)의 현역선수로 활약하다 약 8년 전 불의의 부상으로 선수로서의 인생을 접고 현재는 스포츠 관련 사업을 하고 있다.

아프리카 방송을 통해 좋은 글을 서로 공유하며 마음의 위안을 나누는 강씨는 지난 설 명절에도 시청자들과 함께 옥수종합복지관의 독거 노인들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함께했다.

<좋은글 방송국>의 한 시청자는 “평소 마음이 있어도 실천하지 못했는데, 방송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방송을 통해 좋은 생각을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진다”며 강씨의 방송에 성원을 보냈다.

강성헌 씨는 “선수생활을 접고 방황하던 중 좋은 글 카페를 만나면서 마음의 안정을 찾고 제2의 인생을 시작했다”면서 “앞으로 아프리카 개인방송을 통해서도 시청자들과 더욱 좋은 인연을 만들어 가며 봉사활동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나우콤 김진석 아프리카사업부장은 “아프리카에서는 긴급히 혈액을 구하는 헌혈방송이나 불우이웃돕기 자원봉사모집 방송 등이 수시로 열린다”면서 “누구나 방송을 통해 도움을 요청할 수 있고 시청자들이 나눔을 함께할 수 있는 이러한 선행 방송은 UCC가 사회적 순기능 역할을 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freeca.com

연락처

나우콤 홍보팀장 박은희 02-590-3815 010-4477-76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