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학교 백학학사 봉사단 ‘리비’ 어린이날 행사 개최

광주--(뉴스와이어)--조선대학교(총장 김주훈) 기숙사인 백학학사 사생들로 구성된 ‘리비’ 봉사단(단장 박세미 응용화학소재공학과 2)이 5월 5일(토) 어린이날을 맞아 사회복지법인 영신원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

‘리비’는 야외체험 학습 경험이 거의 없는 영신원 어린이들에게 자연 속에서 마음껏 뛰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기 위해 해마다 어린이날 행사를 갖고 있다.

이날 봉사단원 48명은 영신원 어린이 30명과 함께 광주 첨단지구 쌍암공원에서 마술쇼를 관람하고 점심 식사 후 공원 잔디밭에서 과자먹기, 장기자랑, 수건돌리기, 운동회, 풍선 터트리기 게임을 한다. 특히 봉사단원들이 영신원 어린이를 업고 달리는 업고 달리기, 봉사단원과 어린이가 한 조가 되어 발목을 묶고 달리는 이어 달리기 게임을 통해 어린이들과 일체감을 조성한다.

‘리비’는 백학학사 사생들이 소외되고 그늘진 이웃들을 대상으로 자발적이고 순수한 봉사를 하기 위해 지난 2003년 결성됐다. ‘리비’는 백학학사 앞 화단에 핀 튤립의 캐릭터로 사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꽃들의 요정이다.

리비 봉사단원들은 매주 토요일 광주시 동구 용산동에 위치하고 있는 영신원을 방문하여 교육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체 제작한 매뉴얼을 토대로 언어, 수리, 미술, 유아체육(레크리에이션) 등 4개영역을 교육하고 있으며 어린이날, 추석, 크리스마스 등에는 봉사단원들의 전공과 특기를 발휘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osun.ac.kr

연락처

대외협력부 홍보팀장 조충기 062-230-60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