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HS 준수, 이렇게 하세요”...IT 컨퍼런스 ‘RoHS 분석·사례보고서’ 출간

뉴스 제공
아이티컨퍼런스
2007-05-03 16:12
서울--(뉴스와이어)--IT 컨퍼런스는 유해물질 사용 제한지침 (RoHS)과 같은 환경규제의 국가별, 대륙별 현황을 소개하는 “RoHS 분석·사례보고서”를 오늘 출간 했다.

본 보고서는 RoHS를 준수하는 국내·외 업계의 사례를 중심 내용으로 담고 있어 중소 업체들에게 RoHS 대응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하는 실질적 지침서이다.

본 보고서는 2007년 1월 1일 시행된 미국 캘리포니아 “폐전기·전자 제품 재활용법”을 비롯해 2008년 1월 한국에서 시행 예정인 전기·전자제품 및 자동차의 “자원순환법”, RoHS 관련 국내 시험 분석·인증·컨설팅 기관, 국내·외 RoHS 준수 기업 링크, 해외 관련 뉴스 링크 등을 통해 기존에 번역서인 RoHS 가이드북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

IT 컨퍼런스의 김홍덕 대표는 “국가별, 대륙별 새로운 무역장벽으로 다가오는 이러한 환경 보호주의의 파고는 결국 친환경 제품 설계로까지 밀려와 급기야 2008년 8월에 시행되는 EuP를 대비해야 하는 입장”이라고 시사하며 14개 품목의 친환경 설계를 강제하려는 EuP 지침을 준수한 경우에만 CE 마크가 부여됨에 따라 수출의 30% 이상이 전기·전자제품인 우리 나라의 기업들은 이에 따른 철저한 준비와 대비를 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언급했다.

이처럼 광범위한 환경 규제 조치가 새로운 무역장벽으로 다가오는 현실에서 외국 기업들의 대응 사례는 비교적 상세히 알려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IT Conference는 RoHS를 중심으로 한 국가·대륙별 각종 환경 규제에 대응을 위한 준비 과정과 실제 적용 사례들을 외국의 자료를 중심으로 모아 본 보고서를 발간하게 되었다.

5월 3일부터 배포가 시작되는 “RoHS 분석·사례 보고서”는 환경 보호 차원의 내용에 걸맞게 재생지로 제작 되었으며 판매가는 권당 22만원 (배송비 및 외국 뉴스 업데이트비 포함) 이다. 보고서의 내용 및 구매 요청 등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02) 3473-6369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t-conference.net

연락처

세미컴 김서원 대리, 02-3473-6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