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투자의 바이블 ‘코스닥 길라잡이’ 출간
초보투자자들이 주식 투자 시 가장 크게 범할 수 있는 실수는 바로 정확한 기업 분석 없이 투자를 한다는 것이다. 이런 개미투자자들의 정확한 기업 분석을 돕고자 네모북스와 국내 최고의 금융데이터 서비스 회사인 에프앤가이드가 손을 잡고 상장기업에 대한 투자정보를 담은 『코스닥 길라잡이』를 출간했다.
저자인 에프앤가이드 측은 『코스닥 길라잡이』는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전체 기업에 대한 주요 사업내용과 상품소개, 경영진 구성, 회사연혁 및 공시사항, 주요 뉴스 등으로 구성된 기업 분석의 결정체라 소개했다.
이번에 발간된 『코스닥 길라잡이 2007년호』에는 약 970 여 개 코스닥시장 상장기업의 매출구성, 주요상품, 경영진, 사업 및 실적분석, 주가 관련 정보 등을 수록하고 있으며 12월 결산법인의 2006년 결산실적을 반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관련 책자 중 유일하게 비주얼 데이터 수록 및, 칼라로 인쇄하여 기업에 대한 생생한 투자정보가 일반인들에게도 쉽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스닥 길라잡이』 출간 기념도 풍성하다. 도서 구매하는 모든 분들께 존 몰딘의 『월가의 부자 경제학 (정가 12,000원)』을 선물하고, 추첨을 통해 에프앤가이드 온라인 1개월 구독권(시가 72만원 상당)도 선물한다고 한다. 『코스닥 길라잡이』로 인해 투자자들에게는 풍성한 5월이 될 듯싶다.
『코스닥 길라잡이』 의 주요내용
1. 코스닥시장 등록기업이 영위하는 사업의 성격과 현황 등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매출구성, Top상품/사업, 사업 및 실적분석, 주가 관련 정보 등을 비주얼 데이터와 같이 수록하여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2. 최근 CEO의 역할이 많이 강조되고 있음에 따라 CEO와 경영진의 약력을 통해 기업을 움직이는 힘을 볼 수 있다.
3. 매출실적을 연도별, 분기별로 쉽게 비교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4. 시장상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업종특성을 실었으며, 산업전망은 점수로, 업종대비 수익률 추이는 그래프로 다양하게 표현하고 있다.
* 저자소개 : 에프앤가이드 (http://www.fnguide.com)
국내외 각종 금융데이터를 모으고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금융데이터에 관한 인프라스트럭처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로 2000년 7월 설립. 증권회사, 경제연구소 등과의 제휴를 통해 분석보고서를 축적하여 국내 최초로 사이버 금융도서관을 구축하였으며, 기업실적 추정치와 투자의견에 대한 컨센서스도 국내 최초로 발표하였다. 국내외 기업재무, 주식시장, 채권시장, 경제ㆍ산업, 오너쉽 데이터 등으로 매년 데이터 서비스 분야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네모북스 개요
인간다움을 지향하는 네모북스는 고품격 책으로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2003년 6월 창립되었다. 네모북스는 기획개념이 돋보이는 경영서를 만들기 위해 국내외의 경영혁신 사례를 발굴하고 IT 경영전략 지침서인 IT 시리즈 및 6시그마 시리즈를 기획하여 경영서 분야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왔다. 성공적인 경영서를 만든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급지식을 대중화하여 일반 독자들도 공감하고 감동할 수 있는 책을 만들기 위해 정진하고 있다. 네모북스는 앞으로도 창의적인 발상과 참신한 기획력, 시대의 흐름과 미래의 변화를 먼저 읽는 노력으로 세상에 꼭 필요하고 가치 있는 책을 세상에 내놓을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nemobooks.com
연락처
네모북스 홍보팀 한영임 대리, 02-3453-484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