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두바이 홀딩사와 개발사업 협력 협의

부산--(뉴스와이어)--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해외투자 유치단(단장 청장 김문희)은 창의적인 도시개발과 성공적인 외국인투자유치로 세계 물류, 금융, 관광, 교육, 첨단의 중심도시로 거듭난 두바이 및 상하이의 투자유치전략 등 우수 선진사례를 벤치마킹 하는 한편 활발한 투자상담을 벌이고 있다.

첫 번째 방문지인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의 제벨알리 경제자유구역청(Jebel Ali Free Zone Authority), 팜 아일랜드 건설업체인 낙힐(Nakheel), 두바이 개발투자청의 직속기관인 두바이 홀딩(Dubai Holding)사, 두바이 의료타운(Dubai Healthcare City) 등을 방문하여 각 기관의 현황, 유치전략 등을 파악하고 우리청과의 협력방안을 모색하였다.

특히, 지난 5. 7(월) 방문한 두바이 홀딩(Dubai Holding)사에서는 모하메드 알 거가위(Mr. Mohammnol Al Gergawi) 회장(두바이 국무장관)을 만나 구역청 개발지구에 대한 투자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오는 6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에 현지 실사 차원에서 투자사절단을 파견하기로 합의하였다.

본 면담에서 모하메드 알 거가위 회장은 두바이 개발사(Sama Dubai)의 대표인 파란 파라두니(Farhan Faraidooni, Chairman of the board)를 배석시켜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웅동지역을 비롯한 개발지구에 대한 투자에 깊은 관심을 보였다.

두바이 홀딩(Dubai Holding)사는 정부기관인 두바이 개발투자청(DDIA : Dubai Development & Inverstment Authority)의 직속 기관으로 19개 자회사(subsidiary)를 관할하며 미디어, IT, BT, 건강, 교육, 관광 등 부가가치가 높고 창조적 아이디어가 요구되는 개발 사업 일부를 담당하고 있다.

한편, BJFEZ 해외투자 유치단은 5. 9(수)부터 중국 상하이를 방문하여 중국의 투자유치전략과 포동지구 개발현장 둘러보고 5.11(금) 김해공항을 거쳐 귀국할 예정이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개요
외국인투자유치를 목적으로 지난2004.3월 개청한 행정기관

웹사이트: http://www.bjfez.net

연락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첨단산업2팀장 이상훈 (051-979-53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