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맞아 제4기 방학캠프 엄마감시단 모집
문화관광부 산하 국제청소년문화협회가 운영하는 캠프포털 '캠프나라(www.campnara.net)'가 여름방학 동안 운영되는 캠프 및 현장체험학습에 관심이 많은 주부들을 대상으로 제4기 캠프 엄마감시단 및 모니터 요원을 오는 5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캠프 및 현장체험학습등 학교 밖 체험 교육에 관심이 있는 초,중학생 자녀를 둔 주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주요 활동으로는 캠프 현장 취재 및 사진 기자, 그리고 온라인 모니터 요원의 자격으로 이번 여름방학 중 개최되는 캠프에 직접 참여해 캠프 현장의 생생한 소식들을 전하고, 잘못된 점이 있을 경우 이를 지적해 시정 권고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온라인 모니터 요원들은 캠프단체들의 홈페이지를 실시간으로 검색해 불만의 글, 피해 사례 등을 파악한 후 소비자보호원 등 유관 기관과 협조해 문제해결과 피해보상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지난해 6월에 출범한 캠프 엄마감시단은 1년여 동안 150여개의 캠프 단체에 대한 모니터 활동과 더불어 영어, 과학, 청학동, 해병대 캠프 등 40여개의 캠프 현장을 직접 방문해 미흡한 숙식 시설, 안전대책, 강사자격등을 지적하고 시정 요구를 활동을 펼쳤다.
지난해 9월에는 직접 방문 및 취재한 여름방학 캠프단체를 대상으로 ‘제1회 엄마들이 선정한 대한민국 캠프대상’을 시상하는 하였으며, 이번 여름방학에도 현장 취재 후 제2회 시상식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여름에는 1년여의 캠프 현장 취재 및 온라인 모니터 활동의 경험을 살려, 해외 영어 캠프등의 해외 취재 활동도 준비중이라고 캠프나라 김병진 사무국장은 밝혔다.
캠프 엄마감시단 및 모니터요원으로 선정된 주부들은 활동 분야에 따라 방학 중 캠프, 학기 중 현장체험학습에 본인과 자녀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취재 활동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캠프 엄마감시단 총단장 김 무숙(여,40)씨는 “제 4기 감시단은 다음달 3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발대식을 갖고, 기본 소양 교육을 거쳐 본격적인 국내외 캠프 취재 및 온라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고 덧붙였다.
자세한 문의 및 신청은 캠프나라 홈페이지(www.campnara.net) 나 전화(02-716-0136)로 하면 된다.
국제청소년문화협회 개요
사단법인 국제청소년문화협회는 문화관광부 등록 비영리 사단법인 으로서 청소년 국제교류와 문화 사업을 주목적으로 하며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실내외 교육프로그램을 인증,추천하는 기관이다. 부설기관으로는 캠프단체협의회인 캠프나라와 체험학습협회인 나들이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mp.or.kr
연락처
사단법인 국제청소년문화협회 기획홍보팀 02-716-0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