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도입으로 보안 강화된 전자 캠퍼스 환경 구현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www.citrix.co.kr, 지사장 우미영)는 경희대학교(www.kyunghee.ac.kr 총장 조인원)가 애플리케이션 스위치인 ‘시트릭스 넷스케일러(Citrix NetScaler 9000 Enterprise Edition)’를 도입해 SSL VPN환경을 구축, 대학종합정보시스템 및 메일 시스템 보안을 강화하고 원하는 정보에 빠르고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반세기 여 동안 지식과 학문 발전에 노력해오며 글로벌 인재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경희대학교는 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 3만여 명의 학생 및 3천7백 여 명의 교직원들이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정보시스템을 사용하는 유비쿼터스 캠퍼스 환경에서, 높아지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경희대학교는 시트릭스 넷스케일러를 도입했다.

경희대학교는 시트릭스 넷스케일러를 도입함으로써 종합정보시스템과 웹 메일 서비스의 보안 수준을 높이고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국제공인 인증서 기반의 SSL 암호화 프로토콜을 통한 데이터 암호화로 웹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보안을 크게 강화하고 TCP 최적화 기능으로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이중화 구성을 통해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캐싱(Caching) 및 로드 밸런싱(Load Balancing) 기능으로 접속 속도를 향상시키고 시스템 가용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외부 관리자 및 기술 협력 업체들이 SSL VPN 지원을 통해 원격에서 안전하게 시스템을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경희대학교의 관계자는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도입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는 한편 최대의 시스템 가용성을 확보했다”라며 “이로써 학생들과 교직원들이 안전하게 학내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안이 강화된 ’시큐어 캠퍼스 (Secure Campus)’로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의 우미영 지사장은 “시트릭스 넷스케일러는 L7 스위칭, SSL VPN, 로드밸런싱, 캐싱 등 각 부문에서 그 우수한 성능을 입증 받은 업계 선두 제품”이라며 “교육, 공공 및 금융기관 등 산업 별로 고객들의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최적화된 제품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본 구축 프로젝트는 시트릭스 공식 영업 채널인 메이저텍 (www.majortech.co.kr, 대표이사 임창근) 에서 담당했다. 이번에 공급된 시트릭스 넷스케일러는 현재 경북대학교, 영남대학교 등 유수의 대학에서 활용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trix.com/korea

연락처

시트릭스시스템즈코리아 신창희 차장 02-6001-3115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02-566-8898 017-282-06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