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동영상 UCC 솔루션, 미국 시장 출사표

서울--(뉴스와이어)--이엔제이소프트(대표이사 박건화 www.enjsoft.com)는 5월 20일부터 5월 25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인터롭 라스베가스 2007> 전시회에, 동영상 UCC 업로드 솔루션 ‘무비업 3.0’을 출품하였다.

‘무비업’은 동영상 변환과 동영상 업로드를 일괄 서비스하는 방식을 처음으로 선보여, 지금은 전형적인 동영상 UCC 서비스의 모델이 된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전시회에 출품한 ‘무비업 3.0’ 버전은 동영상 포맷 변환 업로드, 썸네일 추출, 타이틀과 엔딩크레딧 입력, 웹캠 촬영 기능 등 기존의 ‘무비업’ 버전의 기본 기능 위에, 몇 가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오디오 요소가 포함된 동적인 플래시 스킨이다.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해 필요한 작업 순서를 안내하는 실행 화면이 신선하다. 플래시 스킨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뿐 아니라 파이어폭스나 사파리 등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UI를 구현할 수 있어, 해외의 다양한 인터넷 환경에 적응하는 데 큰 장점으로 평가된다. 해외 시장에서 모든 웹 브라우저 지원은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기 때문이다. 서로 다른 분위기의 스킨 여러 벌을 제작하여 고객이 자신의 사이트 특성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두 번째 특징은 동영상을 업로드 하는 중에 변환을 병행함으로써 업로드 속도가 두 배 가까이 빨라졌다는 점이다. 보통 동영상 솔루션이 변환 후 업로드 또는 업로드 후 변환하는 순차적인 방식인데 반하여,

업로드 하는 중에 변환이 이루어짐으로써 정말 ‘눈 깜짝할 사이에’ 동영상이 올라가 게시된다.

세 번째 특징은 클라이언트 변환과 서버 변환을 연동함으로써 인터넷 사용자의 편집 요구를 반영하는 동시에 동영상 변환 성공율을 높였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PC에서 변환을 실행하는 클라이언트 변환의 경우에는 구간 자르기나 화면밝기조절, 볼륨조절 등의 편집 기능을 지원하지만, 사용자 PC 환경에 따라서는 동영상의 변환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다. 서버 변환의 경우에는 사용자 PC 환경에 구애 받지는 않지만 편집이 불가능하고, 동시접속자가 많을 경우에는 변환을 위해 대기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무비업’은 이 두 가지 방식의 장점을 결합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국내에서는 6월 초에 베타 오픈하는 ‘마이무비업닷컴’(www.mymovieup.com) 에서 무비업 3.0의 향상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마이무비업닷컴’은 각종 웹사이트에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 서비스(ASP) 사이트이다. 일정 용량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엔제이소프트의 박건화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한다.

“그 동안 무비업을 해외 인터넷 환경에 맞는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솔루션 공급을 간편하게 하기 위한 제품 서비스 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오랜 시간 공을 들여왔습니다. 금번 <인터롭 라스베가스 2007> 참가는 본격적인 해외 진출에 따른 무비업의 첫 시험무대가 될 것입니다. 미국 시장 상황을 파악하여 유연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마케팅 채널을 확보하는 것이 전시회 참가의 목표입니다.”

“인터롭 라스베가스”는 네트워크, 전자상거래, 인터넷, 통신, 보안제품 및 서비스를 전시하는 전문 박람회로서, 해마다 400 개가 넘는 전시업체가 참가하며 4만 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가 방문하는 B2B 성격이 강한 전시회이다. 국내에서는 심사를 통해 엄선된 10 개 업체가 한국정보기술연구원 주관으로 한국관을 구성하여 참가한다.

이제 더 넓은 시장으로 나가는 국내의 대표적인 동영상 UCC 솔루션 무비업이 기대만큼이나 풍성한 결실을 안고 돌아오길 기대해 본다.

참가 전시회명 "Interop Las Vegas 2007"
일시 2007.5.20 - 5.25
장소 Mandalay Bay Convention Center (미국 라스베가스)
출품품목 MovieUP 3.0, MovieUP ST, MovieUP Player
부스 번호 1064 i (한국관 홍보부스 옆)
사이트URL www.interop.com

이엔제이소프트 개요
이엔제이소프트는 동영상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사용자 편의에 중점을 둔 동영상 업로드 솔루션 ‘무비업’을 개발하여 네이버, 판도 TV, 싸이월드 등에 공급하면서 국내 동영상 UCC 열풍을 일으키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하였다. 동영상 편집 솔루션 '무비업 플러스', 핸드폰 동영상 변환 전송 솔루션 '무비업 모바일', 동영상 배치업로드 솔루션 '무비업 배치', PMP 전송 솔루션 '샌드Q' 등의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njsoft.com

연락처

1. (주)이엔제이소프트 홍보과장 최영아
  02-797-8708 / 016-272-6877
  이메일 보내기

언론문의처 2. (주)이엔제이소프트 해외영업부 과장 윤경노
  02-797-8708 /010-8788-749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