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센터, 미국무부 주관 교환학생 프로그램 실시...9월 학기 교환학생 특별 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해외 교환학생 전문 기업 휴먼센터(http://www.hmcedu.com)가 미국무부 주관 교환학생 프로그램 실시한다.

이는 최근 한· 미 자유무역 협정(FTA) 체결방안이 구체화 되면서 국내기업들이 인재를 채용하는 조건에 있어서도 잦은 해외 경험과 외국어 능력을 필수 조건으로 내세우고 있지만 중· 고등 교육과정을 정상적으로 마치고도 몇 마디 영어회화를 못하는 아이러니한 교육 현실을 바라보면서 교환학생 전문기업 휴먼센터가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선보인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국무부(US Department of State) 소속의 교육문화부 (Bureau of Educational and Cultural Affairs) 에서 주관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미국 공립학교에서 1년간 학비 및 홈스테이 (Homestay)를 무료로 지원 받으며, 교육을 받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국내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해 본 결과 미국의 조기유학의 경우 보통 1년에 4천 만원에서 5천 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간다. 하지만 고비용의 유학 비를 지출하고도 아이가 현지 학교 및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여 한국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이런 뼈아픈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하여, 휴먼센터에서는 미국 공립교환학생 프로그램을 그 대안으로 선택하고 있다.

휴먼센터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타 업계와 달리 미국 현지에 재단을 설립해 커뮤니케이션을 함으로써 다양한 정보와 대외적인 공신력을 가지고 체계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교환학생들 각자의 컨디션에 맞는 공립 학교와 호스트 패밀리(Host Family)로 제안하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정확한 컨텍 포인트를 파악하고 저렴한 비용과 장학금 혜택은 물론 미국 현지 재단에서 30명의 소규모 인원으로 1:1 영어 교육을 철저한 관리체계 프로그램이므로 국내 유일한 교환학생 프로그램으로 인정 받고 있다.

또한, 이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선보인 휴먼센터의 이형균 부장은 "갈수록 좁아지는 취업문턱에서도 글로벌한 사회 경험과 능통한 외국어를 구사하는 인재를 필요로하는 국내기업의 입맛에 맞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은 이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해주고 싶다" 고 전했으며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을 지닌학생들을 위해 내부적으로 특별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 휴먼 센터 주최 특별 세미나
2007 9월 학기 대상 미국 공/사립 교환학생 특별 설명회 진행 예정
- 일정
5월18일 금요일 오후 5~7시
5월19일 토요일 오전10~12시
- 장소: ㈜휴먼센터 세미나 룸
- 자세한 문의: 휴먼센터(www.hmcedu.com) 02-2088-1291~7

휴먼센터 개요
휴먼센터는 업무의 효율화와 단일화를 꾀하며 양질의 서비스를 위하여 설립되었다. 이민, 유학, 인턴쉽, 교환학생, 어학연수, 해외비지니스, 컨설팅 등의 전반적인 업무에 One-Stop Supporting System을 도입하여, 고객들과 1 : 1 서비스로 각각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 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uinkorea.com

연락처

휴먼센터 백설아, 02-2088-129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