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무사, 제 5회 국방정보보호 컨퍼런스 개최

서울--(뉴스와이어)--국군기무사령부(www.dsc.mil.kr)는 오는 5월 22일 대방동 공군회관에서 民ㆍ官ㆍ軍 보안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고려대학교’, ‘한국정보보호진흥원’과 공동으로 2007년 ‘국방정보보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국가정보원’, ‘정보통신부’ 등의 후원 하에「유비쿼터스 환경과 국방정보보호」라는 주제로 초빙 강연, 패널토의, 분야별 주제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국무조정실 산하 방송통신융합추진위원회 안문석 위원장이「유비쿼터스 환경과 국방정보보호 발전전략」 이란 주제로 초빙강연을 하며, 고려대 정보경영공학대학원 임종인 원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패널토의에는 학계, 정보보호 학술단체, 국가ㆍ공공기관, 군 등 각계의 정보보호 전문가 7명이 참석해 열띤 토의를 벌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보보호 정책, 정보보호 기술 등 2개 공개 세션과 軍 장병을 대상으로 하는 군관련 세션에는 모두 14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국방 사이버 위기 관리체계와 미래전에 대비한 국방정보보호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해킹/바이러스 등 침해 대응 정보보호기술 소개와 함께 국방 정보보호의 지평을 넓힐 수 있는 바람직한 정책과 기술 발전 방향을 참석자들과 함께 모색한다.

특히, 지난 10일 컨퍼런스 행사 일환으로 국방 해킹방어대회를 개최하여 우리군의 사이버 위협 대응능력을 한 단계 발전시킴은 물론 장병들에게 정보보호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며, 대회결과는 오는 5.22. 컨퍼런스 행사시 시상할 예정이다.

기무사에서는 금번 국방정보보호컨퍼런스 행사 時 미래 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핵심 기반 기술인 RFID 해킹기술을 국내 최초로 시연하는 등 다양한 내용의 행사가 진행되는 만큼 각계 각층의 전문 인원들이 많이 참석하여 활발한 토의가 이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 행사명 : ’07 국방정보보호 컨퍼런스
* 일시 / 장소 : ’07. 5.22.(화), 09:00~17:40, 공군회관
* 주제 : 유비쿼터스 환경과 국방 정보보호

웹사이트: http://www.dsc.mil.kr

연락처

기무사령부 정책홍보팀 02-731-30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