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CD/ATM 에 사기전화 주의 음성안내 추가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www.kbstar.com/은행장 강정원)은 최근 극성을 부리고 있는 전화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전국에 설치된 9,200여대의 CD/ATM 에 전화 금융사기 주의 음성안내 서비스를 5월 1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음성안내 서비스는 고객이 KB국민은행의 CD/ATM 에서 계좌송금을 위해 계좌번호를 입력하려고 할 때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 직원을 사칭한 사기전화에 주의하십시오”라는 음성안내가 나오는 것으로, 음성안내를 통한 주의 환기로 전화내용을 의심해 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각종 전화 금융사기에 의한 피해 고객 발생 예방을 위해 지난 2월 22일부터 CD/ATM의 계좌송금 화면에 ‘각종 금융사기 주의’ 안내 메시지를 보여주고 있고, 고객의 계좌에서 예금이 인출되어 송금된다는 내용을 이용고객이 다시 한번 최종 확인 하는 절차를 추가하였지만 당황한 상황에서 이를 보지 않을 수 있어 이번에 음성안내를 추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채널기획부 김석군 팀장 02-2073-79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