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43.7%, 나는 프로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리서치 전문 기관 폴에버(www.pollever.com)와 함께 직장인 2,024명을 대상으로 “직장에서 자신이 프로라고 생각하십니까?”라는 설문을 한 결과, ‘나는 프로이다’라는 의견이 43.7%로 나타났다.
성별로 살펴보면 여성은 33.6%, 남성은 50.2%가 자신을 프로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자신이 프로라고 생각하는 이유로는 ‘주변 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기 때문에’ 가 18.5%로 가장 많았으며, 근소한 차이로 ‘자신의 일을 사랑하기 때문에’(18.3%)가 뒤를 이었다. 이외에 ‘나만의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14.8%), ‘관리자 직급이기 때문에’(11.5%), ‘업무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9%) 등의 순으로 응답했다.
성별로 살펴보면 여성은 ‘자신의 일을 사랑하기 때문에’(21.4%), 남성은 ‘주변 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기 때문에’(18.3%)를 선택했다.
반면, ‘아직은 아마추어’(56.3%)라고 생각하는 이유로는 ‘배워야 할 것이 더 많아서’가 34.3%로 가장 높았다. 그 외에 ‘아직은 업무처리가 미숙하기 때문에’(24.1%), ‘자기관리를 못 하고 있어서’(11.4%), ‘일이 즐겁지 않기 때문에’(11.1%)등이 있었다.
한편, 프로가 되기 위해 하는 노력으로는 ‘업무성과를 내려고 노력한다’라는 의견이 26.5%로 가장 많았다. 그밖에 ‘업무스킬 향상을 위해 일을 찾아서 한다’(23%), ‘외국어, 자격증 취득 등 자기계발을 한다’(19.7%), ‘야근도 마다하지 않고 업무를 익힌다’(9.8%) 등이 뒤를 이었다.
프로와 아마추어를 나누는 기준을 묻는 질문에는 절반이 넘는 50.6%가 ‘업무 능력’이라 답했다. 그다음으로 ‘자기관리능력(22.2%), ‘경력’(8.8%), ‘주변 사람들의 평가’(7.2%), ‘직급’(4%), ‘시간관리’(3.7%), ‘이미지 관리능력’(2%) 등을 꼽았다.
사람인HR 개요
사람인HR은 '국민에게 사랑 받고, 신망 받는 착한 기업'이라는 비전 아래, 차별화된 다양한 취업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크루팅 전문 기업이다. 주력사업인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은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수상, 국가브랜드대상,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 대한민국 윤리경영 대상, 일자리창출 대통령 표창 수상,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분야 4년 연속 1위 등을 기록했다. 또한 헤드헌팅, 인재파견, 취업지원 사업 각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높은 브랜드 파워를 보이고 있다. 2012년 2월 업계 최초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며, 대한민국 리크루팅 허브로서 그 성장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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