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퍼듀대 시찰단, 중견 IT 기업 에스넷시스템 방문

뉴스 제공
에스넷시스템 코스닥 038680
2007-05-21 09:52
서울--(뉴스와이어)--NI사업뿐만 아니라 최근 STB, RFID/USN, 보안 등으로 사업분야를 확대하며 국내 선두의 종합 정보통신 업체로 위상을 굳힌 에스넷시스템(www.snetsystems.co.kr)은 美 퍼듀대학(Purdue University) 교수와 학생들로 구성된 시찰단이 자사의 경영 노하우를 배우기 위해 18일 자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미국 인디애나주에 위치한 퍼듀 대학교는 미국 MIT, 스탠포드 대학교 등과 함께 미국 내 최고 수준의 공대로 유명하다. 이번 시찰 프로그램은 고려대학교와 연계하여 한국의 기업환경과 경영 노하우를 배우는 것으로 에스넷은 IT분야의 대표적 중견기업으로 선정되었다.

교수 2인(Sandra Liu(Consumer Sciences and Retailing), Mr. Bill Snyder(Director of IT))과 19명의 학생들로 구성된 퍼듀대 시찰단은 18일 에스넷시스템을 방문하여 사업내용, 사업부별 제품, 구축사례 등에 대한 강의를 듣고, 셋톱박스 시연에도 참여 하였다.

산드라 리우 교수는 “IT 강국인 한국에서 대표적인 정보통신기업으로 성장한 에스넷시스템의 성장 원동력인 벤처 정신과 경영 노하우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설명했다.

에스넷시스템 박효대 부회장은 “에스넷시스템은 이번 이공계 최고의 글로벌 대학인 퍼듀대 시찰단의 방문을 통해 한국의 IT 기업 환경과 선진 기술을 소개하는 등 해외 산학간 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며 “이는 곧 에스넷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시찰단은 5월 14 ~ 5월 26일까지 13일간 한국에 머물면서 에스넷시스템 이외에 삼성전자, KIST, HaA(외국계 디자인 회사) 등을 방문하고, 국내 기업들의 경영환경에 대한 강의와 일선 경영자와의 토론의 시간을 통해 기업경영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예정이다.

[에스넷시스템]

에스넷시스템(www.snetsystems.co.kr)은 1999년 설립된 국내 선두의 정보통신기업으로, 2000년 4월에 코스닥 등록을 하였습니다. 에스넷은 사업 근간인 데이터 네트워크 사업(NI)을 유무선 및 음성, 영상 등과 통합 관리되는 차세대 네트워크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STB, 스토리지, 보안, RFID/USN 등으로 그 사업분야를 확장함으로써 유비쿼터스 시대의 IT 리더 자리를 굳히고 있습니다.

특히 2007년에는 STB분야를 필두로 유비쿼터스(RFID/USN), 보안, 유무선 통합, IPv6, 스토리지 등 NI 유관분야의 새로운 기술환경 변화 속에서 사업기회를 꾸준히 모색하고 있으며, 신규솔루션 사업을 적극 추진, 신 성장동력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홈미디어 사업(STB)은 유럽 법인 설립과 함께 고급형 제품들을 개발, 생산하여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퍼듀대 ]

퍼듀대 1869년 인디애나주의 랜드그랜트칼리지로 설립되어, 1874년 학생 39명으로 개교하였다. 현재는 웨스트라파예트에 있는 메인 캠퍼스 외에 캘루메트 등 5개 캠퍼스에 6만 5,000명 가까운 학생과 200분야 6,700학과를 개설한 미국의 25대 대학 중의 하나가 되었다.

에스넷시스템 개요
에스넷시스템은 창업 2년만에 매출 1천억원대를 달성, 설립 1년 2개월 만에 코스닥에 등록하는 기록을 세우는 등 NI업계를 이끄는 '선두그룹'으로서 화려한 성장가도를 달려 왔다. 또한 이런 외형성장에 안주하지 않고 부가가치 높은 서비스와 차별화된 솔루션 중심의 사업전개로 수익성 위주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netsystems.co.kr

연락처

에스넷 김정희 과장 02-3469-2910
앤디컨설팅 이지현 대리 02-6203-22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