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금연캠페인 “SAY NO"
지난 1차 TV 캠페인 <생활의 발견>시리즈는 “휴지” 테스트라는 간편한 소재로 간접흡연의 폐해에 대한 국민들의 흥미와 관심을 가지도록 하였다.
금번 2차 TV 캠페인 <폭력>시리즈는 보다 나아가 간접흡연은 비흡연자에 대한 흡연자들의 눈에 보이지 않는 폭력행위임을 알린다는 취지이다.
또한, 간접흡연의 심각성을 인식한 비흡연자들이 흡연자들에게 당당하게 "NO"라고 적극적으로 말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5월 21일부터 방영되는 두 번째 TV 금연광고는 흡연행위는 가족, 연인, 친구 등 비흡연자들에게 심각한 간접흡연의 피해를 준다는 내용의 <폭력>시리즈로 <연기>편, <가족>편, <연인>편 3편으로 청소년·여성·성인 등 대상자별로 차별화하여 제작하였다.
주요 메시지는 ‘흡연행위는 곧 비흡연자에 대한 폭력행위이다.’로 쉽사리 표현하기 힘든 간접흡연의 폐해를 연기, 구취 등에 비유하여 참지 말고 말해야 한다는 사실을 부각시켰다.
5월 21일부터 8월말까지 공중파 TV(KBS, MBC, SBS), 케이블 TV 등에 <연기>편, <가족>편 , <연인>편 3편이 동시에 방영(멀티 스팟)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는 국민 모두가 편히 숨 쉴 수 있는 날이 오기 위해서는 흡연자는 물론 비흡연자들의 금연정책에 대한 동의와 참여가 필요하다면서, 2010년까지 성인 남성흡연율을 30%대까지 낮추기 위해 다양한 금연홍보 뿐만 아니라, 흡연 경고그림 도입 등 비가격정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건강생활팀 031)440-9138-41